본문바로가기

자동차 마케팅~ 보는만큼 꿈꾼다 [국내마케팅]

작성일2010.05.19

이미지 갯수image 5

작성자 : 기자단

 

안녕하세요~^^~Young Hyundai!!

저는 현대자동차 판매의 심장 글로벌영업본부에서 국내마케팅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임한희 라고 합니다.

 

국내마케팅팀내수시장에서 현대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은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왔는데요. 최근에는 글로벌 메이커가 잇따라 신차를 출시하는데 있어서 훌륭한 테스트마켓으로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신차 런칭, 프로모션, 시장전략, 문화/스포츠 마케팅 등의 활동을 통해 국내 최고의 브랜드에 걸맞은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는 시장 전략의 일환으로 수입차 대응을 위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수입차 업계동향을 분석하는 업무부터, 장기적으로는 FTA 체결, 환율변화, 신규 수입브랜드 진입 등 시장 이슈에 따른 수입차 시장의 영향을 검토해 향후 현대자동차의 대응전략을 수립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입차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현대차에서 출시한 고급차와 직접 경쟁하면서 수입차 업무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저희 팀의 업무 특성은 직급에 구애받지 않고 담당자의 기획력을 시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좀 더 액티브하고 본인의 성과에 대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의 취업 노하우는요 ~ 가장 먼저 본인이 입사하고 싶은 회사와 하고 싶은 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것에 몰두하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펙과 자소서에 매달리며 수많은 회사에 지원하곤 하는데요.

 

 제 경우엔 현대자동차 취업스터디를 조직해서 집중적으로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라는 분명한 목표를 공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고 또, 혼자서는 벅찬 광범위한 주제들을 함께 연구하고 토론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 대한 막연한 꿈을 구체적인 그림으로 그려나가는 이런 과정이 면접에서 제가 가진 열정과 제가 얼마나 이 회사에 필요한 사람인지 어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보는 만큼 꿈꾼다.’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마케터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장의 빠른 변화를 한 발 먼저 포착하는 통찰력과 이것을 마케팅 기회로 활용하는 창의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가능한 한 많이 보고 듣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경험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 유연한 사고를 갖추는 것이 이러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기르는데 값진 재산이 될 것입니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마케팅은 자동차 외에도 다양한 분야와 연관을 맺고 있고 업무 영역도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제 경우에는 영국에서의 어학연수 경험과 인턴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요.

 

특히, 마케팅 프로모션 회사와 리서치 회사에서 쌓은 현장경험은 현재 업무를 진행하는 데에도 많은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해외에서 브랜드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고, 또, 그만큼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진 회사입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과 도전정신이 있다면 현대자동차는 마케터로서의 꿈을 걸어볼만 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