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연아&빅뱅의 월드컵 응원댄스를 UCC로 만들어주세요”

작성일2010.05.19

조회 2280

- 연아&빅뱅의 남아공 월드컵 응원댄스 활용한 UCC 공모 이벤트 실시
- 심사위원 평가와 네티즌 추천수 종합해 상위 5개 팀에게 상금 100만원 수여
- UCC통한 자발적인 응원 붐 확산, 거리응원전서 다양한 응원퍼포먼스 선보일 것

“현대차가 연아&빅뱅과 함께하는 남아공 월드컵 응원댄스 UCC를 공모합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남아공 월드컵 응원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중인 월드컵 응원캠페인『연아&빅뱅 샤우팅 프로젝트』의 응원가와 응원댄스를 활용한 UCC(사용자제작 콘텐츠)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월드컵을 한달 앞두고 연아&빅뱅의 응원가와 응원댄스 내용을 토대로 네티즌들이 직접 응원댄스를 따라 추는 UCC를 제작함으로써 남아공 월드컵 붐을 전방위로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네티즌들은 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worldcup.hyundai.com)를 방문하여 연아&빅뱅의 응원가와 응원댄스를 감상한 뒤, 톡톡 튀는 감각으로 응원댄스를 따라 추는 퍼포먼스를 다음 tv팟을 통해 동영상을 제작, 응모하면 된다.

현대차는 자체 내부심사와 네티즌들의 추천수를 종합해 상위 5개 팀에게 1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고, 이달 24일(月) 고려대에서 개최되는 ‘빅뱅과 함께 하는 월드컵 응원댄스 콘서트’에도 초청한다.

이번 이벤트는 3~5명의 팀을 결성해 이달 22일(土)까지 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worldcup.hyundai.com) 또는 월드컵 마이크로 블로그 ‘요즘(http://yozm.daum.net/hmc_worldcup)’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며, 최종 수상작은 5월 23일(日)에 발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UCC이벤트는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응원문화를 전파시킴으로써 남아공 월드컵 붐을 전방위로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연아&빅뱅의 응원가와 응원댄스를 토대로 한 다양한 응원 퍼포먼스가 남아공 월드컵 거리응원전에서 선보여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응원캠페인 ‘연아&빅뱅 샤우팅 프로젝트’는 총 5개의 시리즈 동영상으로 구성된 스토리 형식의 온라인 응원캠페인으로, 다음달 남아공 월드컵 거리응원전서 온 국민이 하나가 되어 응원할 수 있는 월드컵 응원가와 응원댄스를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또한, 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응원가『승리의 함성(The Shouts of Reds part2)』은 붉은 악마와 KT가 공동 제작한 붉은 악마 공식앨범 중 ‘트랜스픽션’이 부른 'The Shouts of Reds'를 빅뱅 멤버들의 역동적이고 활기 넘치는 랩과 보컬, 김연아 선수의 피처링, 트랜스픽션의 샤우팅(함성)으로 응원현장 분위기에 맞게 리메이크한 곡이다. [끝]

(사진설명) 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응원UCC 공모!
현대자동차가 남아공 월드컵 응원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중인 월드컵 응원캠페인『연아&빅뱅 샤우팅 프로젝트』의 응원가와 응원댄스를 활용한 UCC(사용자제작 콘텐츠)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