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차, 신형『아반떼』공식 블로그·트위터 오픈

작성일2010.06.23

조회 1934

“신형 아반떼를 블로그와 트위터에서 먼저 만나보세요!”

- 젊은층 대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실시간 신차 정보 및 이벤트 제공
- 적극적인 신차 바이럴(입소문) 마케팅 통해 신형 아반떼 사전 붐 조성 기대

신형『아반떼』를 블로그와 트위터에서 만나보세요!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7일(목) 프리미엄 준중형세단 신형『아반떼(프로젝트명 MD)』의 공식 블로그 및 트위터를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신차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터넷 매체의 영향력이 확산되고 스마트폰 사용 고객 증가로 모바일 SNS 이용이 점차 확산됨에 따라, 신형『아반떼』의 주요 고객이 될 이들에게 블로그 및 트위터 개설을 통해 신형『아반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공식 블로그 http://hyundai-avante.co.kr, 공식 트위터 http://twitter.com/hyundai_avante)

신형『아반떼』블로그는 ▲『아반떼』의 역사 및 탄생 스토리 등을 살펴볼 수 있는 ‘Feel AVANTE’와 ▲제품 소개 및 『아반떼』에 관한 최신 소식 등을 전하는 ‘Hello AVANTE’ ▲다양한 상시 이벤트를 제공하는 ‘AVANTE Event’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대차는 트위터를 통해 많은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쌍방향 의사소통을 진행하며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을 활용한 아반떼 알리기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의 공식 블로그 및 트위터 개설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형『아반떼』블로그에서는 블로그 오픈 공지글을 퍼간 네티즌 중 2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무료쿠폰을 증정하며, 트위터에서는 선착순 1천명의 팔로워(Follower) 및 매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스타벅스 무료 시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블로그,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용률이 높아져 이를 신형『아반떼』의 사전 홍보에 접목시키고자 했다”며 “공식 블로그 및 트위터 개설을 통한 적극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신형 『아반떼』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통해 출시 전 많은 관심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