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월드 베스트 세단을 향한 서막의 시작!” , 신형『아반떼』실내 사진 및 가격대 공개

작성일2010.07.19

조회 1813

월드 베스트 세단을 향한 서막의 시작!

신형『아반떼』실내 사진 및 가격대 공개

- 윈드 크래프트 콘셉트를 바탕으로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스타일 완성

- 동급최고 실내 공간 구현, 운전 편의성 극대화로 세단의 새로운 기준 제시

- 중형차 수준의 동력 성능과 함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확보

- 가격대 동시 공개, 직분사 엔진 탑재·안전사양 강화에도 가격 경쟁력 갖춰

- 보다 강력해진 상품 경쟁력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 예고

 

신형『아반떼』가 월드 베스트 세단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19()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신형『아반떼』(프로젝트명 MD)의 실내 사진 및 주요 제원, 가격대를 최초 공개하며, 출시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는 신형『아반떼』의 사전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에 공개한 신형『아반떼』의 내부 인테리어는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크래쉬패드는 센터페시아에서 콘솔까지 연결되는 실버가니쉬를 바람에 날리는 형상으로 완성시켜 전체적으로 다이나믹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이와 함께 하이그로시 블랙 및 메탈릭 컬러를 삽입해 미래지향적인 하이테크 이미지를 부가했다.

 

신형『아반떼』는 핸들, 페달 및 각종 실내 조작기기의 위치를 운전자 중심으로 재배열해 운전 편의성을 크게 높였을 뿐만 아니라, 콘솔에는 센터트레이 커버를 적용해 USB, AUX 등 연결시 케이블을 보이지 않도록 하는 한편, 슬라이딩 타입의 콘솔 암레스트를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증가시켰다.

 

내부 인테리어 사진과 함께 현대차는 신형『아반떼』의 주요 제원을 공개했다.

 

신형『아반떼』의 차체 크기는 기존 아반떼에 비해 전장은 25mm 늘이고 전고는 5mm 낮춰 보다 한층 스포티한 외관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휠베이스는 기존 모델보다 50mm 늘어난 2,700mm을 달성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전장 4,530mm, 전폭 1,775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2,700mm)

 

또한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kg/m 1.6 GDI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경쟁차종을 압도하는 16.5km/(자동변속기 기준)의 연비를 달성해 뛰어난 경제성까지 확보했다.

 

초미의 관심사였던 신형『아반떼』의 가격대도 공개됐다.

 

신형『아반떼』의 가격은 디럭스(DELUXE) 1,490 ~ 1,540만원, 럭셔리(LUXURY) 1,650 ~ 1,700만원, 프리미어(PREMIER) 1,800 ~ 1,850만원, (TOP) 1,900 ~ 1,950만원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자동변속기 모델 기준)

 

신형『아반떼』의 가격은 기존 아반떼와 비교해 고효율의 가솔린 직분사 엔진 탑재, 신형 6단 변속기 채택, 사이드 & 커튼 에어백 전모델 기본 장착 등을 고려할 때 실질적으로는 약 150만원 이상의 가격인하 효과가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아반떼』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 및 사용 편의성, 중형차급의 동력 성능, 압도적인 연비 수준을 확보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신형『아반떼』가 국내 시장을 넘어 전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