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내 자전거는 현대차”,현대차, 쏘나타-투싼 자전거 출시

작성일2010.07.23

조회 2314

내 자전거는 현대차

현대차, 쏘나타-투싼 자전거 출시

 

- 현대차의 디자인 미학과 차종별 디자인 개성 반영한 자전거 출시

- 다양한 생활 속 소품 출시로 현대차 브랜드 친밀도 향상

- 22일부터 인터넷 및 매장 방문 구입 가능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자사의 인기 자동차 모델들을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한쏘나타 미니벨로투싼ix MTB(산악용)’ 자전거를 출시한다고 22() 밝혔다.

 

현대차는 대한민국 대표 도시형 세단인 신형 쏘나타를 스타일리시한 미니벨로 자전거로 기획하는 한편, 도시형 컴팩트 SUV투싼ix’는 강인한 MTB 자전거로 재탄생시켰다.

 

이번에 출시한 자전거는 현대차의 디자인 미학인 유연한 역동성 (Fluidic Sculpture)’을 기본으로 신형 쏘나타와 투싼ix의 개별적인 디자인 특성과 개성을 반영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쏘나타 미니벨로는 신형 쏘나타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Side Character line)을 형상화해 메인 프레임을 디자인했으며, ‘투싼ix MTB’는 투싼ix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형상화해 프레임을 디자인하는 등 고객이 신형 쏘나타와 투싼ix의 디자인을 자전거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쏘나타 미니벨로에는 쏘나타의 디자인 콘셉트인 의 세련미를 더했으며, 색상도 쏘나타의 외장 칼라와 같은 화이트 크리스탈, 레밍턴 레드 등의 3가지 컬러로 출시했다.

 

특히 쏘나타 미니벨로는 알루미늄 재질로 무게가 가볍고(10.9kg), 하이드로포밍 기법을 적용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14단 기어 변속 시스템과 고속주행용 알루미늄 기어 크랭크 등이 적용됐다.

 

화이트, 브론즈, 매트 블랙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된 투싼ix MTB’ 역시 투싼ix’의 강인하면서도 역동적인 SUV 이미지를 반영하고 있으며, 알루미늄 프레임을 비롯해 24단 기어 변속 시스템, 26인치 알로이 휠, 디스크 브레이크 등이 적용됐다.

 

현대차는 최근 제네시스 다이캐스팅 모델과 제네시스 쿠페 아동용 전동카를 출시하는 등, 현대차의 브랜드를 고객들의 실생활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앞으로도 이러한 브랜드 컬렉션을 통해 고객과 자연스럽게 만나고 소통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현대차의 자신감 넘치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접목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생활 속 소품들을 계속 내놓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개발된 두 자전거는 현대차가 기획하고, 디자인 전문 업체인 피노 스튜디오(Pino Studio)가 디자인을 담당했으며, 제작은 국내 최대 자전거 제조사인 삼천리 자전거가 맡았다.

 

쏘나타 미니벨로투싼ix MTB’의 상세 정보는 현대차 브랜드 컬렉션 사이트(www.shop-hyundai.com)나 현대차 멤버쉽 사이트(blu.hyundai.com)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구매 희망 고객은 두 사이트를 방문해 인터넷으로 구입하거나, 자전거 전문 대리점을 방문해 직접 구매 할 수 있다.

 

쏘나타 미니자전거의 판매 가격은 25 5천원, ‘투싼ix MTB’ 자전거의 판매가격은 42 5천원이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