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차, FIFA 온라인2 글로벌 챔피언십 개최

작성일2010.07.23

조회 2070

“승리의 함성으로 가득했던 월드컵 열기,

온라인으로 이어간다!

현대차, FIFA 온라인2 글로벌 챔피언십 개최

 

- 24일 부산 해운대서 전 세계 15개국 16명의 대표선수들 참가해 결승리그 진행

승국 맞추기· 차량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로 1만여 팬들과 함께 축제의 장 열어

- 세계최대 e-스포츠대회 주최로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향상 기대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현대차가 다시 한번 부산 해운대에서 월드컵 열기를 이어간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24(),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특설무대서「FIFA

온라인2 글로벌 챔피언십」결승전을 개최하고 e-스포츠 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참가 대상 국가를 전 세계로 확대시킨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의 e-스포츠 리그로서,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권 7개국, 유럽, 미주, 아프리카 지역 8개국 등 총 15개국에서 펼쳐진 지역예선에 총 150만명이 참여해 각축을 벌이는 등 명실상부 ‘e-스포츠계의 월드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세계최고의 온라인 스포츠 이벤트다.

 

이번 챔피언십은 전세계 15개국 대표선수 16(주최국 한국 2)이 경기에 참가해

16강전부터 결승전까지 토너먼트방식 단판승부로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결승전 외에도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특설무대를 마련해 ▲ 우승국 맞추기 및 베스트 응원 메시지 선정 이벤트 등 관객들을 위한 경품행사 엠블랙 · 시크릿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2030세대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i30 전시 등 다양한 부대 행사로 축제의 장을 펼친다.

 

  이번 대회 최종 우승자에게는 i30 1대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준우승과 3위 입상자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FIFA 온라인2 챔피언십은 지난 4월부터 전세계 온라인축구 팬 150만 명이 참가해 세계 최대의 e-스포츠 리그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FIFA 공식 파트너로써 국내외 축구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6년 첫 대회 이후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FIFA 온라인2 글로벌 챔피언쉽」은 현대자동차가 주최하고, EA스포츠와 ㈜네오위즈게임즈가 공동 주관하는 온라인 스포츠 이벤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