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에 없던 아반떼’… 드디어 베일 벗다!”, 현대차, 신형『아반떼』공개

작성일2010.07.28

조회 2239

이것이 바로 ‘세상에 없던 아반떼’… 드디어 베일 벗다!

현대차, 신형『아반떼』공개

 

- 대표 인기 브랜드 『아반떼』에 차급 뛰어넘는 상품성 결합한 5세대 아반떼 탄생

- 윈드 크래프트 콘셉트 바탕으로 한층 매끄럽고 스포티한 디자인 구현

- 1.6 감마 GDI 엔진, 6단 자동변속기 및 첨단 편의사양 대거 적용

140ps, 17.0kgm의 중형차급 동력 성능, 16.5km/의 동급 최고 수준 연비 달성

국내 최초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동급 최초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 탑재

- 신개념 중형 컴팩트(Compact)『아반떼』앞세워 하반기 자동차 시장 돌풍 예고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27() 강원도 평창 소재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양승석 사장 등 현대차 관계자 및 기자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아반떼』(프로젝트명 MD)의 제품설명회 및 시승회를 갖고, 본격 출시를 위한 준비를 끝마쳤다.

 

1990 1세대 엘란트라를 시작으로 4세대 아반떼(HD)에 이르기까지 국내 시장에서 경쟁 차종을 압도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해 온 『아반떼』는 이번 5세대 신모델을 통해 중형차급의 성능과 편의사양을 갖춘 신개념 중형 컴팩트(Compact)’로 재탄생하며 지난 20년간 꾸준히 신뢰를 보내준 소비자들의 지지에 적극 부응할 계획이다.

 

양승석 현대차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신형『아반떼』는 1990년 출시 이후 글로벌 누적 판매 600만대를 달성하고 미국 컨슈머리포트, J.D.파워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평가기관으로부터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는 등 현대차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브랜드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이처럼 차급을 뛰어넘는 월등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신형『아반떼』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기존 차명을 그대로 이어받은 신형『아반떼』는 유연한 역동성을 의미하는 현대차의 디자인 조형 미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를 근간으로, 공기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윈드(Wind)’와 예술적 조형물을 의미하는 크래프트(Craft)’를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이를 통해 신형『아반떼』는 기존 동급 차종에서 볼 수 없던 한층 스포티하면서 매끄러운 디자인을 갖추게 됐으며,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세련된 느낌을 풍기는 진보적 세단으로 재탄생했다.

 

고성능·고연비·친환경성을 구현한 최첨단 1.6 감마 GDI 엔진을 동급 최초로 탑재한 신형『아반떼』는 최고출력 140ps, 최대토크 17.0kg·m로 중형차 수준의 동력 성능을 확보해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가능케 했으며, 연비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인 16.5km/ℓ를 달성해 경제성도 크게 향상됐다. (1.6 가솔린 자동변속기 기준)

 

또한 기존 4단 변속기를 6단 자동변속기로 대체해 보다 다이나믹한 변속감 및 주행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최적 설계를 통해 변속 효율을 증대시켜 최고의 연비를 구현했다.

 

신형『아반떼』의 명성에 걸맞게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사양들도 대거 적용돼, 동급 최초로 전 모델에 사이드 & 커튼 에어백 및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기본 장착했으며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Emergency Stop Signal) 등 첨단 안전사양도 갖췄다.

 

특히 주행 노면이 과도하게 미끄러워 정상적인 주행이 어렵거나 차선 급변경으로 인해 차량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차체자세제어장치(VDC)와 함께 제동 및 조향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차량의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주는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 Vehicle Stability Management)’을 동급 최초로 채택했다.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 및 신기술 또한 신형『아반떼』의 자랑거리다.

 

신형『아반떼』에는 평행 주차시 차량에 장착된 센서가 주차 가능 영역을 탐색해 스티어링 휠을 자동 제어함으로써, 운전자가 음성안내 및 클러스터 LCD 창에 표시되는 문구에 따라 기어 변속 및 브레이크 페달만 조작하면 쉽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최첨단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적용됐다.

 

또한 7인치 대형 LCD 창을 이용해 전자앨범, 3D 기능, 후방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운전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인텔리전트 DMB 내비게이션도 장착됐다.

 

신형『아반떼』에 국내 동급 최초로 적용된「템테이션 라이트(Temptation Light)는 ▲운전자가 리모컨키나 스마트키를 작동시키면 아웃사이드 미러 하단의 LED 퍼들램프가 자동 점등되면서 운전석과 조수석 주변을 밝혀주는 웰컴 기능과 ▲차량 탑승 시 오버헤드 콘솔 램프 테두리의 블루 LED 램프가 밝혀지면서 고급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무드 램프기능으로 구성돼 감성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주차 및 후진 시 룸미러 내의 LCD 창에 후방 시야 사각 지대를 표시하여 주차 편의성을 향상시켜주고 하이패스 시스템이 장착돼 고속도로 주행시 편의성을 높여주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도 적용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아반떼』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스타일 구현,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 및 연비 달성, 사이드 & 커튼 에어백 및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전 모델 기본 장착, HID 헤드램프 및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 등 차급을 뛰어넘어 최고의 성능과 사양으로 무장했다.”라면서 신형『아반떼』를 기다려온 많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만족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앞서 QR코드를 활용한 독창적인 마케팅을 통해 본격적인 사전 마케팅에 돌입한 현대차는 신형『아반떼』를 국내 시장에 본격 선보이는 오는 8월 초에 맞춰 코엑스, 영등포 타임스퀘어, 인사동 쌈지길,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등 전국 주요 지역 30여개 장소에서 신형『아반떼』전국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신형『아반떼』의 화려한 등장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가망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국 단위의 대대적인 시승행사, 대학교수 및 파워블로거 등과 함께 진행하는 오피니언 리더 시승회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신형『아반떼』의 월등한 제품 성능을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