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신개념 중형 컴팩트 … 차원이 다른 매력에 빠져든다!”, 신형『아반떼』출시

작성일2010.08.03

조회 1863

“신개념 중형 컴팩트 … 차원이 다른 매력에 빠져든다!

현대차, 신형『아반떼』출시

 

- 2() 공식 출시 … 현대차 전국 영업점 통해 본격 시판 들어가

- 차급 뛰어넘는 월등한 제품력 바탕으로 국내외 자동차 시장 지각변동 예고  

- 대규모 전시차 및 시승차 운영 등으로 제품 우수성 알리기에 주력

- 국내 판매 연간 8 3천대 목표 … 미국 비롯한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2()부터 신개념 중형 컴팩트(Compact)’ 신형 『아반떼』를 공식 출시하고, 전국 현대차 영업점을 통해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

 

지난 27일 있었던 제품설명회 및 시승회를 통해 제원 및 사양이 완전 공개된 신형『아반떼』는 차급을 뛰어넘는 월등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 및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지각변동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는 현대차의 대표 모델이다.

 

지난 2008년 프로젝트명 MD로 개발에 착수한 신형『아반떼』는 약 33개월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3,00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해 완성됐다.

 

바람이 스쳐 지나는 듯한 형상을 표현한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 콘셉트를 바탕으로 디자인 된 신형『아반떼』는 한층 역동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갖추면서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진보적 세단으로 거듭났다.

 

또한 최고출력 140ps, 최대토크 17.0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는 최첨단 1.6 감마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해 중형차급에 버금가는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연비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인 16.5km/ℓ를 달성하며 뛰어난 경제성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신형『아반떼』는 국내 최초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사이드 & 커튼 에어백·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전 모델 기본 장착, HID 헤드램프 및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급제동 경보시스템(ESS) 채택 등 차급을 뛰어넘어 최고의 성능과 사양으로 무장했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 시장에서 83천대, 내년에는 125천대의 신형『아반떼』를 판매한다는 목표로, 전국적인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전 영업점에 전시차를 입고하고 총 1천대 규모의 대규모

품질 체험용 시승차를 운영하는 한편, 주말엔 무상점검 서비스와 품질체험 시승회를

연계하는 등 고객들이 어느 곳에서나 쉽게 신형『아반떼』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신형『아반떼』 출시에 맞춰 코엑스, 영등포 타임스퀘어, 인사동 쌈지길,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등 전국 주요 지역 30여 개 장소에서 신형『아반떼』전국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신형『아반떼』의 화려한 등장을 알리는 한편

 

이미 80만명 이상의 접속자 수를 기록,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 방식으로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QR(Quick Research)코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는 등 출시 초 판매 붐 조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신형『아반떼』를 올해 말부터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도 선보여, 전세계 본격판매가 이뤄지는 2012년에는 연간 40만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신형『아반떼』의 판매 가격은 ▲디럭스(DELUXE) 모델 1,490만원, ▲럭셔리(LUXURY) 모델 1,670만원, ▲프리미어(PREMIER) 모델 1,810만원, ▲톱(TOP) 모델 1,890만원이다. (자동변속기 모델 기준)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