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차, ‘드림볼 로드 투어 피날레’ 행사 개최

작성일2010.08.03

조회 1804

“‘100만개의 축구공! 드림볼 프로젝트’의 감동은 계속됩니다!

현대차, 드림볼 로드 투어 피날레 행사 개최

 

- 31(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에서 드림볼 로드 투어 대단원의 막 내려

  … 남아공, 나이지리아, 가나, 모로코 등 돌며 총 3만여 개의 드림볼 전달

- 드림볼 전달식, 축구 교실, 퀴즈 쇼 등 어우러져 축제의 장으로 성대하게 마무리

- 아프리카 전역 어린이에 꿈과 희망 전달 위한 드림볼 기부 프로젝트 계속 진행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지난 31(이하 현지시각) 이집트 카이로(Cairo)에 위치한 알 아흘리(Al Ahly) 스타디움에서 이장호 현대차 아프리카지역본부장을 비롯한 현대차 관계자 및 샤우키 압델 샤페이(Shawky Abdel Shafey) 이집트 스포츠 위원회 회장을 비롯한 현지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아프리카 드림볼 로드 투어 피날레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6일 남아공에서 시작되어 약 15일 동안 나이지리아, 가나, 모로코를 돌며 아프리카 빈곤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해왔던 아프리카 드림볼 로드 투어는 이날 행사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에서 장호 현대차 아프리카지역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많은 이들의 관심과 호응 덕분에 아프리카 5개국에서의 드림볼 로드 투어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면서 비록 드림볼 로드 투어는 종료되지만, 아프리카 전역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때까지 ‘100만개의 축구공! 아프리카 드림볼 프로젝트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프리카 드림볼 로드 투어피날레 행사는 이장호 현대차 아프리카지역본부장이 샤우키 압델 샤페이(Shawky Abdel Shafey) 이집트 스포츠 위원회 회장에게 드림볼을 전달하고, 이어 샤페이 회장이 행사에 참석한 800명의 어린이 중 대표자에게 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달식에 이어 ▲모하메드 파들(Mohamed Fadl) 등 이집트 축구 스타들과 함께 하는 축구 교실과 ▲축구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는 퀴즈 쇼및 ▲축하 공연 등이 어우러지며 이번 피날레 행사를 축제의 장으로 완성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대차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의 ‘100만개의 축구공! 아프리카 드림볼 프로젝트는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스포츠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차원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전세계 각 지역의 현대차 구매고객 및 현대차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http://fifaworldcup.hyundai.com) 회원 중 프로젝트 참여 의사를 밝힌 24만명이 드림볼 기부에 참여했다.

 

이번 로드 투어 기간 동안에는 총 3만여 개의 드림볼이 전달됐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UN 및 기타 NGO와 함께 아프리카 전역에 걸쳐 드림볼 100만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집트 축구협회가 이번 행사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며 현대차에 3,000개의 축구공 기부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현대차는 9월 중 국내 도서 및 산간 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축구공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