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ㆍ기아차, 『야간돌봄 전담유치원』에 승하차 보호기‘천사의 날개’기증

작성일2010.09.07

조회 1764

 

현대ㆍ기아차, 『야간돌봄 전담유치원』에 승하차 보호기천사의 날개기증

 

-     전국『야간 돌봄 전담유치원통학차량 145대에 천사의 날개 기증

-     어린이 안전 위해 현대·기아차, 교육과학기술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공동 추진

-     현대ㆍ기아차, 해피웨이 드라이브 캠페인 전개...선진 교통문화 창출 앞장서

 

현대·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교육과학기술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함께 「어린이 승·하차 보호기 달아주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7일 전국 145개 야간돌봄 전담유치원에 천사의 날개를 전달했다.

 

올해 3월부터 교과부가 시범 실시중인 야간돌봄 전담유치원은 10 까지 맞벌이 가정의 유아를 돌봐 주는 유치원으로, 인근 공·사립유치원 및 어린이집 어린이들도 함께 이용하고 있다.

 

천사의 날개를 기증받은 성모유치원 김영미 (34) 선생님은 우리 유치원은 야간돌봄 전담유치원이라 저녁에 다른 유치원에서 통학버스로 아이들을 데려오는데, 이제는 천사의 날개를 부착해 밤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타고 내릴 수 있게 되어 안심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야간 돌봄 전담 유치원에 전달한 천사의 날개는 173개 유치원 중 천사의 날개가 부착 가능한 차량을 보유한 145개 유치원 모두에 기증한 것으로 앞으로도 계속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건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보행자도 운전자도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자동차 생활을 만들어 나가고자 2008년부터「해피웨이 드라이브」교통문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천사의 날개 달아주기 캠페인」은 어린이 통학버스에 차량들이 어린이 차량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한 장치인 천사의 날개 모양의 승·하차 보호기를 부착해 어린이가 통학버스에서 타고 내릴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지금까지 중증장애아시설·장애아보육시설 및 일반보육시설 등에 1,600여 개를 전달했다.

 

천사의 날개 장착을 원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현대·기아차가 운영하는 교통안전 사이트인 해피웨이 드라이브(http://www.happyway-drive.com)를 통해 사연을 접수하고 신청할 수 있다.

 

해피웨이 드라이브(http://www.happyway-drive.com)’천사의 날개캠페인 이외에도 올바른 교통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켜주세요 ▲행복정거장 ▲행복통신원 ▲해피웨이 등 4개의 메뉴와 새로운 교통문화의 실천방안을 보여주는 위한 교통안전 교육동영상, 부모님과 선생님을 위한 교육자료, 해외교통안전소개, 카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있다.

 

앞으로도 현대기아차는 자동차기업으로서의 올바른 교통문화를 범국민적으로 확산시키고, 선진 교통문화를 앞당기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

 

 

[첨부] 천사의 날개 신청 방법 및 천사의 날개 소개

 

 

 

[천사의 날개 신청방법]

1.  해피웨이 드라이브(www.happyway-drive.com) 접속

2.  회원가입

3.  지켜주세요 메뉴 > 행복한 실천

4.  신청합니다 > 신청하기

5.  기관명, 차종선택, 차량번호, 사연 입력 > 확인

6.  신청완료

 

 [어린이 승하차 안전보호기-천사의 날개]

천사의 날개란 어린이들이 스쿨버스에서 승·하차할 때 뒤에서 오는 오토바이나 기타 다른 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이다. 이 장치는 셔틀버스의 문이 열릴 때어린이가 내려요. STOP’이라는 문구의 경고판을 외부 운전자가 쉽게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아이들이 안전하게 스쿨버스에 오르내릴 수 있도록 고안된 발명품이다.

스쿨버스 운전자 또한 아이들이 승하차 시 차량문의 개폐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문이 열린 채 출발하는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어린이 승하차 안전보호기-천사의 날개 소재]

E.V.A 스폰지에 P.U 코팅된 사방 스판천을 덧대어 만든 특수 스폰지로서 태권도 보호구 등 운동구에 주로 쓰이는 부드러운 안전제품과 유사한 재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