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싱가포르 택시 두대 중 한대는 현대차!

작성일2010.10.08

조회 1866

싱가포르 택시 두대 중 한대는 현대차!

현대차 내년 싱가포르에 택시 4천대 공급

 

- 싱가포르 컴포트델그로그룹과 최대 4천 대 규모 택시 공급계약 체결

- 11년 싱가포르 택시시장 점유율 56% 전망 절반 이상이 현대차

- 동남아 허브 싱가포르 공략으로 현대차 인지도 향상 및 판매 확대

 

싱가포르 도로 위 택시의 반 이상이 현대차가 될 전망이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 7() 오전 현대차 양재동 본사에서 양승석 현대차 사장, 림짓포(Lim Jit Poh) 컴포트델그로(ComfortDelgro) 그룹 회장, 콰홍팍(Kua Hong Pak) 컴포트델그로 그룹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싱가포르 택시 공급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택시 공급 계약으로 싱가포르 컴포트델그로 그룹에 최대 4천 대의 쏘나타(NF) 디젤 택시를 내년 중 공급할 계획이다.

 

컴포트델그로 그룹은 싱가포르 정부가 지난 2006년 말부터 새롭게 공급되는 디젤 택시의 배출가스 기준을 유로4로 강화함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택시를 현대차의 쏘나타 택시로 교체하고 있다.

 

싱가포르에는 현재 8개사의 약 25천여 대의 택시가 운행 중에 있으며, 이 중 컴포트 트랜스포테이션(Comfort Transportation)’社와 시티 캡(City Cab)’社 등 2개사를 보유한 컴포트델그로 그룹이 1 5천여 대를 보유해 약 61%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계약을 통해 지난 2007년부터 내년까지 총 14천여 대의 택시를싱가포르에 판매해, 컴포트델그로 그룹 운영 택시 중 약 90%, 싱가포르 전체 운행 택시 중 약 56%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공급 계약 체결로 싱가포르 택시 시장에서의 우위를 확고히 함과 동시에 동남아 지역에서의 판매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컴포트델그로 그룹과의 택시 공급 계약 체결로 현대차가 명실상부 싱가포르 택시 시장의 최강자로 등극했다, “특히 동남아 지역의 허브라고 할 수 있는 싱가포르에서 택시는 다양한 외국인들이 이용하게 되는 만큼 현대차의 품질력을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컴포트델그로 그룹은 싱가포르 내 최대 택시회사인 컴포트 트랜스포테이션(Comfort Transportation)사와 시티캡(City Cab)사 등을 보유한 싱가포르 최대 운수기업으로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영국과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서 택시 및 기타 운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9월 몽골 울란바토르시와 아반떼 택시 공급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금번 싱가포르 택시 판매로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택시 시장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