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기아차,『2010스피드 페스티벌』개최

작성일2010.10.08

조회 1788

“아마추어 레이서들이 기다려온 꿈의 무대!

현대·기아차,2010스피드 페스티벌』개최

 

- 클릭, 포르테쿱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국내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모터스포츠 대회

- 드라이빙 캠프 및 동호회 초청 세창 氏 강연, 서킷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 현대·기아차 모터스포츠, X게임, e-스포츠 등 이색스포츠 저변 확대에 앞장서

 

아마추어 레이서들이 펼치는 화려한 레이싱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현대·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9()~10() 이틀간 태백 레이싱파크 및 오투리조트 등지에서 아마추어 레이서, 기자·파워블로거, 관람객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반인 모터스포츠 축제2010 스피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현대·기아차가 주최하고 한국쉘석유, 현대모비스,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이번2010 스피드 페스티벌』은 본 행사인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 동일 차종이 펼치는 레이스)를 포함해, ▲드라이빙 캠프 자동차 동호회 초청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경주용으로 개조한 현대차 클릭과 기아차 포르테쿱의 두 레이스로 진행될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에는 총 100명의 아마추어 레이서들이 참가,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치열한 경합을 펼치게 된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드라이빙 캠프를 열어 기자 및 파워블로거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 이세창 氏의 드라이빙 스킬 강연 ▲서킷 투어 ▲ATV(4륜 오토바이)&카트 체험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네시스 쿠페 및 포르테쿱 동호회 회원들도 이번 행사에 초청해 자신의 차량으로 직접 서킷을 주행해 볼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이틀 째에 있을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는 일반인도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며 10() 오후 14 에서 17 까지 태백 레이싱파크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스피드 페스티벌』은 아마추어 레이서들을 위한 국내 최대의 모터스포츠 경주대회라며 다양한 부대행사 및 이벤트로 채워질 이번 행사를 통해 모터스포츠가 일부 매니아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자동차 레저문화로 정착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2003년 이래 매년 스피드 페스티벌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제네시스 쿠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인 슈퍼 3800 클래스개최 ▲‘기아 아시안 X게임 대회후원 ▲‘현대 FIFA 온라인 축구게임대회주최 등 모터스포츠, X게임, e-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이색스포츠의 대중화 및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