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개최

작성일2010.10.11

조회 1632

 

동심으로 그린 푸른별 지구를 만나보세요!

현대차『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개최

 

- 올해로 23회째 … 어린이 1천명, 가족 등 4천여명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쳐

- 현대차ㆍ환경보전협회 공동 주최, 환경부 후원 … 대표적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로

- 그림대회 전 과정 온라인 기반 운영 … 학부모 및 어린이들과 직접 소통 강화

- 환경·미술 체험 프로그램, 전기차 블루온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와 환경보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23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본선이 10() 서울 월드컵 공원 내 노을공원(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1천명의 어린이와 가족 등 4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미래세대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예선이 열렸던 8월 중순부터 3주간 60만 명이 그림대회 사이트를 방문했고, 전국 3만여 명의 유치원과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치열한 예선을 거쳐, 1천명이 본선에 진출해 환경에 대한 순수한 동심의 세계를 그려냈다.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는 현대자동차, 환경보전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환경부 산하 14개 단체가 후원하며, 올해로 23회를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 주제 어린이 그림대회다.

 

특히 올해부터는 예선접수 등 그림대회 전 과정을 인터넷을 기반으로 진행해 학부모 및 어린이와 직접 소통이 가능해 졌으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여 학부모와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온라인 사이트의 주인공이 되는 대회로 발전되어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23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 개인부에서는 유치부 김형석(7, 서울홍익아동미술학원), 초등 저학년부 오한승(8, 서울 공릉초등학교 1학년), 초등 고학년부 김동현(13, 인천 부현초등학교 6학년)이 영예의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으며, 금상 6, 은상 15, 동상 39, 입선 937명 등 본선대회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어 학생들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한 부모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대회에 처음 신설된 단체부에서는 경기 현대미술학원이 대상(현대자동차 사장상), 대전 유아카데미미술학원이 금상(환경보전협회장상)을 차지했다. 개인부문 상위 수상자들에게는 부문 및 등수에 따라 해외문화탐방과 공장견학, 장학금, 상품 등 푸짐한 부상이 지급되었다.

 

개인부 초등 고학년부에서 대상을 받은 김동현(13, 인천 부현초등학교 6학년)어린이는 미래 우리 지구환경의 모습을 상상하며 그렸는데, 대상을 타 기쁘다, “생태체험학습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유치부 대상 김형석(7, 서울 홍익아동미술학원)어린이의 어머니 오현정(36)씨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넓은 잔디밭에 날씨까지 좋아 온 가족이 즐거웠던 하루였다고 대회 소감을 말했다. 이번 대회의 심사를 맡은 김춘수 교수(서울대학교 서양학과)환경을 생각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아이들의 그림을 심사하는 과정이 매우 즐거웠으며, 다양한 시각으로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푸른나라 그림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 했다.

 

이날 그림대회에는 환경 및 미술과 관련된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 및 전기차 블루온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환경 프로그램으로 ▲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국내 최초 친환경 교육버스로 친환경 실천 및 환경오염 예방 교육) ▲ 재활용 종이 만들기 ▲ 한지 곤충 모형 만들기 등과 미술 프로그램으로 ▲ 천연 염색하기 및 비누 만들기 ▲ 미술 재능검사 및 상담 ▲ 도자기 만들기 ▲ 판화찍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또한 가족사랑 레크리에이션, 버블쇼, 페이스페인팅 등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 주최로 열리며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푸른나라 그림대회는 어린이들에게 아름답고 푸른 우리강산을 지켜 나가야 한다는 희망찬 꿈을 심어주며, 더 나아가 모든 국민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일깨워 주는데 커다란 기여를 하고 있는 행사로서 기업의 사회책임과 사회공헌의 매우 바람직한 형태라는 평을 듣고 있다.

 

23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 수상작 전시회는 10 17일부터 22일까지 엿새간 혜화역 메트로 미술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치부 및 초등 저학년부 상위 수상자들은 현대자동차 남양기술연구소와 아산 공장을 견학하며, 초등 고학년부 상위 수상자들은 해외문화탐방으로 중국을 방문, 환경보호 실태와 동양미술 역사 체험과 함께 북경현대기차 공장견학도 실시한다.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기아차 해피웨이 드라이브 사이트(http://www.happyway-drive.com/gri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처: 그림대회 사이트 및 푸른나라 그림대회 운영 사무국(02-3141-7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