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엑센트 영 가이』TOP2네티즌투표 개시

작성일2010.11.10

조회 1814

 

“엑센트 일반인 광고모델 TOP2는 누구”
『엑센트 영 가이』TOP2네티즌투표 개시

 

- 업계최초 일반인 광고모델 오디션 ‘엑센트 영가이 선발대회’ 2,400여명 지원자 몰려
- 본선 진출자 7명 발표, 최종 2인 선발 위한 네티즌 투표 시작
  … 투표 참여 고객 추첨 통해 홍콩 겨울축제 여행권, 넷북 등 다양한 경품 증정
- 네티즌 투표로 선발된 최종 2인, 광고모델 데뷔와 함께 신차 엑센트 차지
- 젊은 세대와 함께하는 이색 마케팅으로 엑센트만의 감각적 스타일 부각시킬 것

 

 

 

“네티즌들이 직접 신형 엑센트 최고의 광고 모델을 뽑는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신형 엑센트의 일반인 광고모델 오디션인『엑센트 영 가이(Young Guy) 선발대회』의 본선 진출자 7명을 공개하고, 이 중 최종 2명을 선발하는『엑센트 영 가이 TOP2 네티즌 투표』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엑센트 영 가이(Young Guy) 선발대회』는 20대 남녀 젊은이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7일부터 27일까지 엑센트 마이크로 사이트 (http://accent.hyundai.com)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 총 2,400여 명이 지원해 34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어 10월 29일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엑센트의 세련된 스타일과 부합되고 목표 고객층인 20~30대가 선망할 수 있는 본선 진출자 7명을 선정했다.
 
 『엑센트 영 가이 TOP2 네티즌 투표』이벤트는 11월 30일(火)까지 엑센트 마이크로 사이트(http://accent.hyundai.com)에서 진행되며, 네티즌들은 본선 진출자 7인의 프로필과 화보, 동영상 인터뷰를 확인하고 1인을 선정해 투표하면 된다.
 
현대차는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총 1,012명을 추첨해 홍콩 겨울 축제 초대권(8명), HP 프리미엄 넷북(4명), 스타벅스 기프트콘(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네티즌들의 투표에 의해 최종 2인으로 선정되는 ‘영가이(Young Guy)’는 신형 엑센트 광고 모델로 활동하게 되며 ‘엑센트’도 제공받게 된다.

 

한편 본선 진출자 7명은 지난 5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 쇼핑몰에서 열린 ‘엑센트 영가이 페스티벌’을 통해 대중들과 처음 만났으며, 7인을 활용한 다양한 신문광고, 극장 및 옥외광고 등을 오는 12일(金)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본선 진출자 박지운(29세)씨는 “엑센트가 말하는 ‘진정한 젊음의 특권’이라는 슬로건이 나의 패기를 뒤흔들기에 충분했다”며 “20대만이 누릴 수 있는 도전과 경험이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엑센트의 목표고객층인 20~30대는 도전 정신과 자기계발이 철저하고 자신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세대”라며, “곧 선보일 일반인 모델을 기용한 엑센트 광고를 통해 엑센트가 목표고객층인 젊은 세대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지난 2일 기자단을 대상으로 ‘엑센트’ 신차 설명회를 개최하고, ‘엑센트’의 차별화된 스타일과 상품성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현대차는 ▲140명으로 구성된 영가이 시승단 운영 ▲트위터,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한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스마트폰의 QR 코드 및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엑센트 콜』을 활용한 고객참여 이벤트 등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