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G 그랜저』 세계최초로 4D 극장광고 선보인다

작성일2010.12.20

조회 1650

 

“5G 그랜저가 놀라운 4D 세계로 초대합니다!”『5G 그랜저』
세계최초로 4D 극장광고 선보인다

 

 

- 신형 그랜저, 영화 아바타 촬영팀과 손잡고 세계최초 극장용 4D 광고 선보여
…3D입체영상에 진동, 향기 등을 부가해 오감으로 그랜저를 체험할 수 있어..
…영화 ‘아바타’ 촬영팀 참여해 고품질의 완성도 높은 4D 광고제작
- 20일부터 서울 강변, 왕십리, 영등포, 죽전, 부산 센텀시티 등 5개 CGV 4D plex서 상영 
- 향후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지속해 신형 그랜저의 탄생을 전방위로 알릴 것

 

 

 

“5G 그랜저! 아바타 촬영팀과 손잡고 세계최초로 4D 극장광고 선보인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신형 그랜저 사전마케팅의 일환으로 3D영화 ‘아바타’촬영팀과 손잡고『5G 그랜저 4D 극장용 광고』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5G 그랜저 4D 극장용 광고』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3D 입체영상에 진동과 바람, 향기 등을 부가해 시청각 외에도 촉각과 후각 등 오감을 자극, 관람자가 실제 그랜저를 직접 운전한다는 가상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극장 관람석 의자의 진동과 움직임을 통해 차간거리 자동 유지 기술인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광고에서 운전자가 썬루프를 열었을 때는 관람석에 바람과 향기를 불어넣어 가상 운전 체험을 극대화하였다.

 

이번『5G 그랜저 4D 광고』는 극장용 광고로는 동종 업계는 물론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이려는 현대차의 의지가 담겨있다.

 

특히 이번 광고제작에는 3D영화의 바람을 몰고 온 영화 ‘아바타’ 촬영팀, 2008년 북경올림픽 개막식 영상제작에 참여한 세계적인 첨단영상 제작업체인 ‘Spinifex Group(스피니펙스 그룹)’과 CGV 4Dplex 기술/프로그래밍팀이 함께해 고품질의 완성도 높은 4D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현대차는 극장 광고로는 드물게 대규모 제작비를 투입해 2분 30초 길이의 단편영화급으로 제작해 관람객들에게 본영화 상영전 또 하나의 미니 블록버스터급 영화를 추가로 볼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5G 그랜저 4D 극장용 광고』는 이달 20일(月)부터 CGV 강변, 왕십리, 영등포, 죽전, 부산 센텀시티 등 5개 4D plex를 통해 상영되며, 추후 전국적인 확산을 위해 전국 CGV 90개점 3D상영관에서 ‘5G 그랜저 3D광고’도 상영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CGV극장에서 4D광고를 통해 가상으로 그랜저를 시승해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주말 48시간 동안 ‘5G 그랜저’를 실제로 시승해 볼 수 있는 ‘특별 VIP 시승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5G 그랜저 특별 VIP 시승이벤트’는 1~2월 중 총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4D상영관 고객에 한해 배포되는 시승 초대권 내의 QR코드를 통해 그랜저 모바일 사이트(http://grandeur.hyundai.com)로 접속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광고에서 촬영감독을 맡은 아바타 촬영팀 ‘브라이언 가벨리니’씨는 “수많은 세계적인 명차를 많이 봐왔지만 신형 그랜저만큼 내외장 디자인이 조화롭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차는 드물다”라며, “언젠가 한국자동차 기업과 함께 일해보고 싶었는데 그랜저와 같이 전통이 있는 차와 처음 작업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4D광고는 외관공개 이후 한껏 고조되고 있는 신형 그랜저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것”이라며, “특히, 이번 광고는 영화 아바타 촬영팀과 대규모 제작비를 투입한 블록버스터급 광고인 만큼 그랜저 광고를 보기 위해서 많은 고객들이 극장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기존의 마케팅과 차별화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신형 그랜저의 웅장한 활공을 전방위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형 그랜저는 지난달 17일 차명과 외부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마케팅에 돌입했으며 지난달 24일에는 드라마『도망자 플랜 B』를 통해 신형 그랜저의 외관을 최초 공개한바 있다.

 

 

※ 4D영상 : 기존 3D입체영상에 의자 진동, 바람, 수증기, 향기 등 오감을 자극하는 특수효과를 부가해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미래형 콘텐츠


※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하고 전방 차량과의 차간거리 또한 자동으로 조정할 뿐만 아니라, 앞차의 급정거로 차간거리가 급격히 줄어드는 등 돌발상항 발생시 자동 정지 및 재출발 기능까지 지원되는 최첨단 신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