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자동차그룹 공식홈페이지 오픈

작성일2011.01.17

조회 1784

 

기업형 스마트 포털 웹사이트 탄생
현대자동차그룹 공식홈페이지 오픈

 

 

- 홈페이지 도메인 주소 … www.hyundai.co.kr
- 현대자동차그룹의 주요 계열사 홈페이지와 실시간 연동으로 정보 전달
- 각 사의 주요 뉴스, 동영상, 채용, 사회공헌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 그룹용어사전, 포털검색 기능 등 이색적인 서비스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내 계열사들의 웹 관문 역할을 하며, 그룹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 검색이 가능한 포털형 웹사이트가 탄생했다.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17일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현대카드 등 주요 그룹 계열사들의 소식 및 사진/영상자료, 채용정보, 사회공헌, 환경, 그룹관련 용어사전 등 관련 정보를 담은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http://www.hyundai.co.kr)’를 오픈했다.

 

이번 오픈한 그룹 공식 홈페이지는 기존의 그룹 인터넷 신문 「현대자동차그룹 뉴스플라자」를 확대 개편하여, 기존의 계열사 소식를 전하는 뉴스사이트에서 각 사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포털형 홈페이지로 새롭게 탄생했다.

 

주요 계열사 홈페이지와 실시간 연동방식으로 운영이 되어 새로운 뉴스, 사진, 방송, 채용 등의 소식을 그룹 홈페이지에서 공유할 수 있어 한 차원 높고 빠른 인터넷 정보 검색이 가능하게 되었다.

 

홈페이지는 ‘그룹소개’, ‘뉴스플라자’, ‘그룹방송’, ‘인재채용’, ‘사회공헌’, ‘환경’, ‘갤러리’, ‘그룹용어사전’, ‘통합검색’ 등으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다.

 

▲ 그룹소개에서는 사업영역별 계열사 소개, 전세계에 진출해 있는 각 사들의 사업장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맵, 현대자동차그룹 출범부터 현재까지 월별 중요 이슈들에 대한 그룹연혁 등의 소메뉴를 포함하고 있다.

 

▲ 뉴스플라자는 각 사의 보도자료를 포함한 주요 이슈 및 사진자료를 담았다. 특히, 그룹 및 각 사의 행사와 마케팅활동 모습을 다양한 사진으로 볼 수 있게 구성한 포토뉴스는 여러 장의 사진을 제공해 생생한 행사장의 모습을 전달한다.

 

▲ 그룹방송에는 현대기아방송(HKN)에서 전하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의 현장소식과 알찬 생활정보를 만날 수 있다.

 

▲ 인재채용은 계열사별 채용정보를 각 사 채용사이트들과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한번에 그룹사 전체의 채용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사업군별 다양한 직무를 직원들의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여 취업을 앞둔 준비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더 많은 직무에 대해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 사회공헌 및 환경 메뉴에서는 분야별 새로운 소식 및 각 사별 활동, 그룹차원에서의 활동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시되는 사회공헌활동의 체험후기가 연재된다. 환경 메뉴에서는 기업 전반에 걸쳐 환경경영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제품 환경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다양한 활동들이 소개되어 있다.

 

▲ 갤러리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각 사별 사업장의 다양한 모습과 임직원의 일하는 모습, 해외 사업장의 이국적인 모습, 해외 마케팅 현장 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그룹용어사전은 자동차 전문그룹의 특성을 살린 독특한 용어 백과서전으로 현대자동차그룹만의 제품, 사회공헌 및 마케팅 활동, 차종 설명 등 기존의 포털웹사이트에서는 검색되지 않던 약 5천개의 다양한 용어를 검색할수 있어 현대자동차그룹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 및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의 창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통합검색에서는 용어사전 뿐만 아니라 검색어에 관련된 보도자료, 사진, 각 그룹사 웹문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내외 고객들에게 그룹 및 계열사들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 각 사들의 인지도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웹 관문역할을 하는 그룹홈페이지를 통해 그룹 계열사들을 더 친근하게 접하고,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그룹 내 각 사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그룹의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그룹은 포털 웹사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은 물론 소통의 장을 더욱 넓혀 늘 고객과 함께하는 친밀한 기업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