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차, 중형 왜건 ‘i40’ 외관 공개

작성일2011.02.18

조회 1938

 

현대차, 중형 왜건 ‘i40’ 외관 공개

 

- 스포티하면서도 역동적 스타일로 완성된 유럽 전략 중형 왜건
- 강력한 동력성능, 편의성에 친환경성도 갖춰 … 3월 제네바 모터쇼서 첫 선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유럽 전략 중형 왜건 ‘i40’의 외관을 18일(금) 공개했다.

 

오는 3월 예정된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첫 선을 보일 ‘i40’는 현대차 유럽디자인센터가 디자인을 맡아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스타일로 완성된 유럽 전략 차종이다.

 

중형 왜건 ‘i40’의 외관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lupture)’를 기반으로, 헥사고날(Hexagonal: 육각형)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차체 전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독특한 캐릭터라인 등이 어우러져 당당하고 현대적인 이미지와 함께 독창적이고 다이내믹한 스타일로 구현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실용성, 성능, 경제성부터 스타일링까지 모든 것이 완벽히 조화된 ‘i40’는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를 효과적으로 구현한 모델”이라면서 “유럽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며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과 가능성을 전달하는 첨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럽 전략 중형 왜건 ‘i40’의 상세한 제원은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전세계에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