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차,『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7기 모집

작성일2011.03.02

조회 1663

 

 

영현대로 열정의 무대를 넓혀라!

현대차,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7모집

 

-대학생의 시각에서 국내외 자동차산업 현장과 다양한 캠퍼스 이야기 취재

-국내 및 해외를 아우르는 50명의 국내기업 최대 규모 대학생 전문기자단

-해외취재 및 해외기자단 연계운영 통해 글로벌 안목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기회 제공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자동차산업 현장 체험과 글로벌 취재 기회를 제공하는「제7기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을 3 2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현대차 해외 진출국을 포함한 대륙별 유학생을 주축으로 한 해외기자단 10명과 국내기자단 40명 등 총 50명의 영현대 대학생 기자들을 선발하게 된다.

 

2년제 이상 국내·외 대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 대학생 홍보 포털 커뮤니티인「영현대 사이트(http://young.hyundai.com)」에서 온라인 지원서 등록 후 미션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3 20()까지며, 미션 제출기간은 3 21()~327()까지 7일간이다.

 

선발된 영현대 기자는 현대자동차에서 실시하는 신차발표회, 시승회, 고객초청행사 등 국내외 모든 주요 행사를 취재하며, 대학생 문화, 캠퍼스 라이프 등을 주제로 기획기사와 동영상 등 콘텐츠를 직접 제작한다. 해외기자단과 국내기자단이 연계해 글로벌 자동차산업 공동 취재, 해외 대학생들과의 문화교류 등의 다양한 주제로 취재활동도 펼친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2004년부터 실시해 오던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BGF(Be Global Friends)를 활동이 우수한 영현대 기자들을 대상으로 연중 실시하여 해외 글로벌 현장 취재 및 탐방을 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또한 대학생 기자의 개인 취재 능력 향상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자동차 관련 교육, 기사작성법, 영상촬영법, 사진촬영기법, 온라인 사이트 운영 등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제공하며 매월 기사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 및 지도와 우수한 활동을 펼친 기자에게 포상을 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은 연구개발에서 마케팅까지 현대자동차 각 부문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대학생 프로그램을 취재하여 통합 홍보하고, 대학생의 눈으로 글로벌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해외기자단 등 국내기업 대인 50명의 전문 기자단으로 구성, 대학생들의 참여 폭이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넓다.

 

현대차 관계자는기자단을 통해 젊은이의 눈으로 본 자동차산업 현장과 의미를 전달하고, 대학생들의 주 관심사인 취업, 대학문화, 해외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대학생들이 다양한 기회를 갖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우리의 젊은이들이 한국 산업 발전의 밝은 미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현대(http://young.hyundai.com)는 국내외 대학생 기자단이 들려주는 신선하고 유쾌한 글로벌 소식과 해외탐방 프로그램 B.G.F(Be Global Friends) 등 대학생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집결되어 있는 현대차 공식 대학생 커뮤니티다.

 

영현대 기자단이 주축이 되는 영현대 커뮤니티는 현대자동차의 주요 활동 및 이미지를 젊은 대학생의 눈으로 자연스럽게 전달하면서, 지난 해 방문자만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젊은이들의 열정이 함께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대학생 전문 인기사이트이다.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 선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대학생 커뮤니티 영현대(http://young.hyunda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