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차, 2011년 하계 인턴사원 모집

작성일2011.04.18

조회 1573

현대차, 2011년 하계 인턴사원 모집

 

- 19일(화)부터 연구개발/생산/전략지원 등 전부문 인턴사원 모집
- 현대차 홈페이지서 지원서 접수 … 평가 우수자 신입사원 채용
-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글로벌 인재 선발 … 차세대 주역으로 육성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미래 자동차 산업의 주축이 될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19일부터 2011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여름방학 기간에 현대차 국내 본사, 연구소, 공장 및 해외법인에서 근무하게 되며 이중 평가 우수자는 현대차 신입사원으로 정식 채용된다.

 

이번 하계 인턴사원은 정규 4년제 대학 학사 중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부문은 ▲연구개발부문에 차량설계/평가, 파이롯트, 파워트레인, 선행개발, 전자개발, 디자인, 기획/지원, 구매 ▲생산부문에 운영/지원, 생산관리, 생산기술, 품질 ▲전략지원부문에 경영지원, 재경, 마케팅, 해외영업, 국내영업 및 서비스 부문 등으로 응시자는 자신에 맞는 부문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3차 면접전형, 4차 신체검사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5월 중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전공 및 핵심역량면접, 어학테스트(영어 또는 제2외국어)으로 이루어진 전형절차를 거쳐 선발된다.


인턴사원은 5주간 국내 사업장에서 교육 및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브랜드 및 상품 전략에 대한 이해,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에 대해 교육을 받은 뒤 현업부서에 배치되며 현업부서에서는 멘토의 지도 아래 분야별 체계화된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이중 각 지역 현지어에 능통한 글로벌 인재를 별도 선발해 추가로 3주간(총 8주) 중국, 러시아, 인도, 터키, 브라질 등 현대차 해외 생산판매법인에서 자동차산업 관련 실무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인턴십 프로그램은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현대차의 역동성을 체험할 수 있고 전 세계에 뻗어있는 해외사업장에서 글로벌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원서는 4월 19일(화)부터 5월 2일(월)까지 현대차 인터넷 홍보 홈페이지(http://pr.hyundai.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현대차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후기 등 기타 자세한 내용도 홍보 홈페이지에서 참조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화 시대에 국가의 경쟁력 강화에 가장 필요한 것은 유연한 사고와 글로벌 감각을 갖춘 뛰어난 인재확보에 있다”며 “인턴제도를 통해 실무역량을 갖춘 글로벌 청년인재를 양성하여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 강화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