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레이싱게임 어플리케이션 『현대 벨로스터 HD』 선보여

작성일2011.06.20

조회 1402

“살아있는 듯한 벨로스터를 모바일로 경험한다!”
현대차, 레이싱 게임 어플리케이션 ‘현대 벨로스터 HD’ 선보여

 

- 벨로스터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 겨냥한 고화질 모바일 레이싱 게임
-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 … 실사 바탕으로 정교하게 제작돼 만족도 높여
-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 반영한 획기적 시도 … 애플 앱스토어 통해 무료 배포

 

살아있는 듯한 ‘벨로스터(Veloster)’를 모바일로 직접 경험하라!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고화질 모바일 레이싱 게임 ‘현대 벨로스터 HD’를 전세계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대 벨로스터 HD’ 어플리케이션 출시는 최근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기기가 급속도로 보편화 된 점에 착안,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은 레이싱 게임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전개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새로운 전략이다.

 

특히 사용자들이 직접 게임을 즐기는 동안 현대차 브랜드와 제품이 자연스럽게 노출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모바일 게임은 실사를 바탕으로 정교하게 제작되어 사용자가 실제 벨로스터를 타고 주행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으며, 모바일 레이싱 게임 중 최고 수준인 HD(High Definition)급의 우수한 그래픽을 제공해 뛰어난 시각적 만족감을 제공한다.

 

‘현대 벨로스터 HD’는 그린애플, 썬플라워 등 총 9가지 색상의 벨로스터와 전원풍 트랙, 도시형 트랙 등 총 3개의 트랙이 제공되어,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벨로스터와 트랙을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벨로스터를 직접 타고 주행하는 느낌의 1인칭 시점 화면과 차량을 내려다보는 느낌의 3인칭 시점 화면이 제공되며, 기본 제공되는 배경음악 이외에도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해 듣는 재미까지 더했다.

 

게임 조작 방법도 쉬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왼손 사용자도 간단한 설정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사용자의 오감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 실제 양산차를 게임 속에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정교한 그래픽과 다양한 각도의 화면을 통해 주요 제원 및 사양, 특성, 디자인 등 벨로스터에 관한 모든 것을 둘러볼 수 있는 별도의 메뉴도 게임 내에 제공된다.

 

또한 ‘현대 벨로스터 HD’는 1인 주행모드, 와이파이(Wi-Fi)와 블루투스(Bluetooth)를 통해 2인 이상 동시 접속이 가능한 멀티플레이 모드를 제공하며, 전용 사이트인 ‘현대 Live’(http://live.hyundai.com)를 개설해 사용자들이 기록을 등재하고 서로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현대 벨로스터 HD’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게임을 개발해,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 게임을 통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현대차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3월 벨로스터 런칭쇼 및 4월 서울모터쇼에서 고화질의 3분할 화면의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기를 선보여 비상한 관심과 큰 호평을 얻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색다르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을 전세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어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