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쏘나타, 미국 품질만족도 조사 1위

작성일2011.07.14

조회 1233

 

소비자들이 인정한 월드 클래스 쏘나타의 가치!

현대차 쏘나타, 미국 품질만족도 조사 1

 

- 스트래티직 비전 주관 품질만족도 조사, 현대 쏘나타 중형 승용 부문 1위 …혼다 어코드, 포드 퓨전, 닛산 알티마 등 경쟁 차종 제쳐

- 쏘나타, 품질·성능·디자인 등에서 동급 경쟁 차종 압도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 제공

 

현대차 쏘나타가 미국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중형 승용 부문 1위에 올랐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지난 12(현지시간) 美 자동차 전문 조사 기관인 스트래티직 비전(Strategic Vision)社가 발표한 ‘2011년 품질만족도 조사(TQI, Total Quality Index)’에서 쏘나타가 중형 승용차(Mid-Size Car)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트래티직 비전社의 이번 ‘2011년 품질만족도 조사는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 2011년형 신차를 구입한 고객 중 최소 90일 이상을 보유한 37,000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보유차량의 ▲품질 신뢰성 ▲연비 ▲중고차 가격 등의 항목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1,000점 만점으로 발표됐다.

 

21개의 차급별로 진행된 평가에서 쏘나타는 876점으로 혼다 어코드, 포드 퓨전, 닛산 알티마를 제치고 폭스바겐 제타와 함께 중형 승용차 부문 공동 1위에 선정되며, 가장 치열한 경쟁 부문에서 우수한 품질가치를 인정받게 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스트래티직 비전社의 ‘2011년 품질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쏘나타의 중형 승용차 부문 1위 선정은 쏘나타 고객들의 직접적인 의견이 반영된 것으로서 그 가치가 매우 높다, “쏘나타는 품질, 성능, 디자인 등에 있어 미국 중형차 시장의 동급 경쟁 차종들을 압도하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과 프리미엄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쏘나타는 지난 2월 켈리블루북에서 발표한 ‘2011년 톱 10 패밀리카 (Top 10 family Cars of 2011)’에 선정됐으며, 5월에는 오토퍼시픽社의 고객 만족도 조사(VSA, Vehicle Satisfaction Award)’에서 고급 중형 부문(Premium Mid-Size Car) 고객 만족상을 수상을 한 바 있어 이번 수상과 더불어 올해도 지속적인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이러한 품질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기반으로 쏘나타는 지난 5월에 총 22,754대가 판매되며 사상 최초로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를 동시에 넘어서는 등 현대차의 미국 판매 신장을 이끌고 있다.

 

스트래티직 비전社는 소비자 구매 만족도 조사 및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1995년부터 자동차 구매 고객들의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종합품질지수(Total Quality Index) 및 종합가치지수(Total Value Index)를 발표하고 있으며, 조사결과는 미국 자동차 구매 고객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