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영국 『올해의 자동차 업체』 선정

작성일2011.07.15

조회 1258

현대차, 영국 ‘올해의 자동차 업체’ 선정

 

- 영국 모터 트레이더誌 선정 ‘올해의 자동차 업체’에 … 2년 연속 수상 기록

 6월 영국 ‘Which’誌 ‘2011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 선정 이은 겹경사
- 매력적 성능의 제품, 합리적 가격 통해 영국서 놀라운 판매 성장세 기록
- 연이은 쾌거로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 달라진 현대차 브랜드 위상 재확인

 

현대차가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 연이은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는 영국 모터 트레이더誌가 주관하는 ‘모터 트레이더 인더스트리 어워드 2011(Motor Trader Industry Award 2011)’에서 ‘올해의 자동차 업체(Car Franchise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는 2010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올해의 자동차 업체’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으며,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달라진 브랜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영국 런던 그로스비너 하우스 호텔(Grosvenor House Hotel)에서 14일(현지시간) 개최된 시상식에는 영국 자동차 업계 관계자 및 현지 기자단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커티스 허친슨(Curtis Hutchinson) 모터 트레이더誌 편집장은 “현대차는 매력적인 성능의 제품들, 합리적인 가격 등을 바탕으로 2010년 한 해 동안 놀라운 판매 성장세를 보여줬다”면서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앞서 현대차는 6월 영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단체인 ‘Which’지가 발표하는 ‘2011 Which 어워드’에서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Best Car Manufacturer)’로 선정된 바 있어, 이번 모터 트레이터誌 ‘올해의 자동차 업체’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영국 자동차 업계에서 최고의 경쟁력 있는 메이커임을 인정받았다.

 

토니 화이트혼(Tony Whitehorn) 현대차 영국판매법인(HMUK) 매니징 디렉터(Managing Director)는 “이번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 수상을 통해 현대차의 우수성이 널리 입증됐다”면서 “특히 2년 연속 수상은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현대차의 위상을 보여주는 놀라운 성과”라고 밝혔다.

 

한편,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모터 트레이더誌는 1991년부터 매년 자동차 산업 전분야를 대상으로 우수 메이커, 인물, 딜러 등 총 18개 부문에서 ‘모터 트레이더 어워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