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24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 개최

작성일2011.08.29

조회 1127

“ 내가 상상하는 숲 속 이야기를 도화지에 펼쳐 보세요!

 24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 개최

 

- 현대차·환경보전협회 주최, 환경부 후원 어린이 환경 그림대회 … 예선접수 시작

- 전국 유치원·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 유치부 단체전도 실시

- 환경부장관상, 현대차대표상, 환경보전협회장상, 환경부 산하 후원기관장상 등

1,000명 어린이 시상 및 상위수상자 유럽연수 기회 부여

- 본선대회에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 한국 대표 어린이 환경·미술 축제로 자리잡아

 

현대자동차가 미래세대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선물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환경보전협회와 공동으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24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8 29()부터 10 30()까지 개최한다.

 

1988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24회를 맞는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는 현대차와 환경보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환경부 및 환경부 소속·산하 12개 관련 기관들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그림대회이다.

 

현대차는 올해 UN 및 환경부 국가정책인 ‘2011 세계 산림의 해를 맞아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우리 어린이들에게 아름답고 푸른 우리강산을 지켜 나가야 한다는 희망찬 꿈을 심어주고, 지구환경 위기극복의 해결책으로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그림대회를 마련했다.

 

8 29()부터 9 30()까지 펼쳐지는 예선전과 10 30()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유치부( 4세이상 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고학년(4~6학년) 3개 부문으로 나뉘는 개인전과 10인 이상의 유치부만 참여 가능한 단체전으로 진행된다.

 

내가 상상하는 숲 속 이야기를 도화지에 펼쳐 보세요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개인전 예선대회는 현대차 어린이 환경사랑 캠페인 사이트인 해피웨이 드라이브(www.happyway-drive.com)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접수증을 출력해 출품작 뒷면에 부착, 그림대회 사무국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예선전 결과는 10 7() 해피웨이 드라이브 사이트(www.happyway-drive.com)를 통해 발표되며, 심사를 통해 총 1,000명의 어린이들에게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단체전은 별도 예선 없이 푸른나라 그림대회 사무국(02-3141-7908)으로 전화접수를 통해 신청하는 선착순 20개 팀만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본선대회는 오는 1030()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들판(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열리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환경부 장관상(3), 주최기관 대표상(21명 및 단체전 20개팀) 및 후원기관장상(39)과 함께 유럽 해외연수, 장학금 등 다양한 부상이 주어진다.

 

특히, 현대차는 본선대회에 다양한 환경·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미술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레크리에이션, 축하공연, 경품추첨 이벤트도 함께 운영해 참가 어린이와 가족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24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해피웨이 드라이브 사이트 (http://www.happyway-drive.com) 현대차 홈페이지(http://pr.hyunda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해피웨이 드라이브 사이트 및 푸른나라 그림대회 운영 사무국(02-3141-7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