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프리미엄 유니버스 및 유니시티 출시

작성일2011.11.09

조회 941

“대형 버스 시장의 지존, 새롭게 탄생하다!”
『뉴프리미엄 유니버스』및『유니시티』출시

 

- 한층 고급스러움이 부각된 대형 버스 ‘유니버스’ … 고급화 추세에 대응
- 신개념 경제형 고속버스 ‘유니시티’ 신차 출시 … 합리적 소비자 겨냥
- 출시 기념 전국 순회 시승 행사 진행 … 대대적인 초기 붐 조성 나서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9일(수) 서울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에 위치한 선상 연회장 ‘프라디아’에서 버스업체 사장단 및 주요 고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프리미엄 유니버스(UNIBUS)」 및 「유니시티(UNICITY)」 신차발표회를 가졌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프리미엄 유니버스’는 기존 유니버스의 내 · 외관 디자인을 변경하고 각종 사양을 새로이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부각시킨 대형 버스이며, ▲‘유니시티’는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스타일과 상품성을 구비한 신개념의 경제형 고속버스다.

 

특히 ‘뉴프리미엄 유니버스’와 ‘유니시티’는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 V’ 규제를 충족시켜 놀라운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뉴프리미엄 유니버스’는 전 · 후면부 디자인 변경을 통해 기존 유니버스가 가지고 있던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 안정감과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뉴프리미엄 유니버스’ 전면부는 ▲범퍼 윗부분의 볼륨감을 더욱 살리고 ▲세련된 느낌을 잘 살린 신규 디자인의 전면 가니쉬와 안개등, 범퍼를 적용하는 등 스타일과 안정감을 동시에 충족시켰으며, 후면부는 ▲도어 하단에 장착된 가니쉬의 크기를 늘려 웅장함을 부각하는 등 전면부와 전체적인 느낌이 조화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전 · 후면부 상단에 장착된 스포일러 디자인을 변경, 높이를 증대하고 LED 타입 표시등을 적용하는 등 웅장함과 세련미, 기능성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실내 또한 ▲레드 색상이 강조된 시트를 적용해 안정감을 부여했으며, ▲선반 아래 부분과 창측 부분에도 레드 색상의 라인을 적용해 화려함과 중후함이 공존하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했다.

 

이와 함께 ‘뉴프리미엄 유니버스’는 ▲항균 및 통풍 기능을 갖춘 운전석 시트를 장착해 한층 쾌적한 운전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차고조절장치 ▲언덕길 발진보조장치 등 신기술을 대폭 적용해 고급화 요구가 강조되는 고속버스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고 독보적인 판매 우위 또한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새롭게 출시한 ‘유니시티’는 기존 에어로시티 직행버스 모델을 기본으로,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세련된 디자인 사양 및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춤은 물론 합리적 가격까지 내세운 신개념 경제형 고속버스다.

 

‘유니시티’는 ▲전면부에 루프 스포일러, 블랙 베젤 헤드램프, 블랙 아이쉐도우(유리 아래 부분에 아이쉐도우를 칠한 듯한 느낌의 디자인 요소) ▲측면부에 통유리 타입 글라스, 블랙 이미지 라인 ▲후면부에 블랙 아이쉐도우, 가니쉬 등 고급 디자인 사양을 대거 채택해 에어로시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느낌의 고속버스로 탄생했다.

 

외관뿐만 아니라 실내도 ▲고급 소재 시트 커버, 운전석 멀티펑션시트 등 고급 시트 사양 ▲레드 컬러의 바닥 매트 ▲고급 형광등 등 ‘유니시티’만의 품격과 멋을 돋보이게 하는 다양한 사양을 적용했다.

 

고속버스의 품격은 살리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이번 ‘유니시티’ 출시로 직행 및 관광버스 시장 등 경제성을 중시하는 버스 업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한층 다양화 시켜줄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신있게 선보이는 ‘뉴프리미엄 유니버스’ 및 ‘유니시티’가 고속 및 관광버스 등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켜줄 것”이라면서 “향후에도 현대차는 신기술 개발 및 운행 편의성, 연비 개선 등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다양한 신규 차종 출시로 국내 버스 업계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뉴프리미엄 유니버스’와 ‘유니시티’의 출시에 맞춰 12월부터 전국 16개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고객들이 직접 신차의 성능과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전국 순회전시 및 시승 행사’를 진행하는 초기 붐 조성과 우수성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뉴프리미엄 유니버스’의 가격은  1억 3,415 ~ 1억 6,725만원이며, ‘유니시티’의 가격은 9,720 ~ 9,810만원이다. (수동변속기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