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쏘나타 하이브리드 스마트 모델 출시

작성일2012.02.01

조회 408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스마트하게 시작하세요”
경제성 중시 고객을 위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스마트 모델’ 출시

 

- 하이브리드 저변 확대를 위해 동일한 성능에 가격 낮춘 보급형 모델 출시
- 법인 수요 및 경제성 고려한 스마트한 친환경 고객 대상 마케팅 강화

 

현대차가 쏘나타 하이브리드 보급형 모델로 하이브리드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놀라운 경제성을 보다 부담 없이 누릴 수 있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스마트(Smart) 모델을 1일(수)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스마트 모델은 우수한 연비와 뛰어난 친환경성에도 불구하고 가격 때문에 쉽게 하이브리드차를 구매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가격을 낮춘 보급형 모델이다.

 

스마트 모델은 기존 기본 트림인 프리미어(Premier) 모델에서 가죽 스티어링 휠 & 자동변속기 손잡이, 인조가죽 도어센터 트림, 후석 센터 암레스트 등 일부 편의사양을 제외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 동안 하이브리드의 높은 경제성에도 불구하고 초기 구매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하이브리드 시장 확대 차원에서 최적의 저가 모델을 선보였다”며, “유지비 절감을 위해 경차를 이용하는 법인 수요와 가격 부담으로 하이브리드 구매를 고민 중인 친환경 중시 고객에게 마케팅을 강화하는 동시에 향후 더 많은 고객이 하이브리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 모델의 가격은 세제혜택 후 기준 2,865만원으로, 유지비 절감, 등록비 감면 및 공채 할인, 그리고 혼잡통행료 면제 및 공영 주차료 50% 감면 등 다양한 부가혜택을 감안할 경우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경제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고객을 대상으로 30일 이내 불만족시 다른 차량으로 교환해주는 ‘차종교환 프로그램’, 구입 후 1년 이내 사고 발생시 신차로 교환해주는 ‘신차교환 프로그램’,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최대 보증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쏘나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보장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