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국 유치원에 횡단보도 매트 기증

작성일2012.03.13

조회 599

 

“횡단보도 매트로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해요”
현대차, 전국 유치원에 횡단보도 매트 기증

 

- 안실련과 공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 기증 캠페인 개최
- 전국 ‘엄마품 온종일 돌봄 유치원’, ‘야간 돌봄 유치원’ 등 총 560곳 지원
-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 예방에 기여

-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에 대한 교육영상도 함께 제작 배포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과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와 ‘교육영상’을 제작, 전국의 주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기증한다고 12일(월) 밝혔다.

 

이번 기증은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중 ‘횡단 중 사고’가 33.3%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에 착안, 횡단보도 이용에 대한 교육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횡단 중 사고’ 예방을 위해서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와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는 5가지 약속’을 담은 교육영상을 특별 제작했다.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가로 280×세로 200×두께 4cm)는 실제 횡단보도 모형과 함께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언제든지 횡단보도를 건너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했다.

 

특히, 현대차는 교육자료를 매트로 제작함으로써 평소 어린이들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생활시 넘어져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도 함께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을 담은 동영상도 제작배포해 어린이들이 횡단보도 건너는 법을 동영상으로 학습하고, 횡단보도 매트를 이용해서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더욱 극대화했다.

 

임민택 용인한별유치원장(53)은 “아이들에게는 반복학습이 매우 중요한데, 언제든지 횡단보도 매트를 활용하여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는 법을 익힐 수 있게 되어 교통사고 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1차적으로 횡단보도 매트와 교육영상을 전국의 엄마품 온종일 돌봄 유치원 508곳과 야간 돌봄 유치원 55곳 등 총 563곳의 유치원에 기증할 예정이며, 향후 전국의 일반 보육시설에도 점차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의 어린이 안전환경사랑 캠페인 ‘해피웨이 드라이브’는 2008년부터 우리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시작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으로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어린이 안전짱 ▲천사의 날개 기증 캠페인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 등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해피웨이 드라이브 홈페이지에는 교통안전 및 환경 관련 웹툰, 동화, 게임, 그림통계, 실천가이드 등의 교육자료가 제공되고 있어 가정이나 학교에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안전환경 관련 교육에 활용할 수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