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유러피언투어 ‘발렌타인 챔피언십’ 후원

작성일2012.04.06

조회 541

 

“국내 최대규모, 최고의 골프경기를 현대차와 함께 하세요!”
현대차, 유러피언투어‘발렌타인 챔피언십’후원

 

- 현대차, 국내 유일 유러피언투어 경기에 2년 연속 대회 후원
  … 양용은, 이안 폴터 등 세계 정상권 골퍼 총출동, 26일부터 4일간 열전 돌입
- 세계적 대회에 고객초청 및 경기장 내 차량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 펼쳐
… 제네시스 등 차량 4대 전시, 에쿠스 및 제네시스 고객 총 240명 갤러리 초청
- 글로벌 브랜드 위상 높이고, 스포츠 후원 기업 이미지 강화할 것

 

현대차가 국내에서 개최되는 골프대회 중 최대규모이면서 유일한 유러피언투어 골프대회인 ‘발렌타인 챔피언십’을 후원하고, 고객들에게 세계 정상권 골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이천 블랙스톤GC에서 개최되는 유러피언투어 ‘2012 발렌타인 챔피언십’에 2년 연속 후원기업으로 참여하고, 9일부터 대회 관람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12 발렌타인 챔피언십’은 대표적 유러피언투어 대회 중 하나로 참가선수들의 랭킹과 상금규모 등에서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대회 중 가장 큰 빅매치로 손꼽히는 대회다.


특히 아시아 선수 최초의 메이저 대회 챔피언 양용은(대한민국), 애덤 스콧(호주)를 비롯, 이안 폴터(영국), 대런 클라크(아일랜드), 미구엘 앙헬 히메네즈(스페인) 등 세계 정상권 선수들이 총출동해 4일간 명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 대회에 ▲에쿠스, 제네시스, i40살룬, 제네시스 프라다 등 총 4대의 차량을 전시하고 ▲총 5개 홀에서 진행되는 A보드 광고와 ▲에쿠스, 스타렉스 등 총31대의 차량을 운영차량으로 지원해 선수들과 갤러리는 물론 방송을 통해 경기를 시청하는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현대차 브랜드 위상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휴식 및 차량 상담 공간인 ‘퍼블릭 빌리지’를 운영하고 추첨을 통한 유명 브랜드의 골프채와 골프백 등 경품 증정 행사를 비롯,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 관람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를 통해 9일부터 응모할 수 있으며, 대상은 에쿠스 및 제네시스 보유고객 및 계약고객이다.

 

현대차는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40명을 선발, 4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작년 6월부터 10월까지 열렸던 ‘현대자동차 고객사랑 아마추어 골프대회’ 예선대회 우승자 및 예선 상위 스코어 참가자 총 19명을 이번 대회에 초청해 프로암 대회와 골프 클리닉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암 대회는 프로선수 3명과 고객 9명 등 총 12명을 3개조로 나눈 후 경기를 진행하며, 골프 클리닉 행사는 10명의 고객이 유명 프로선수들에게 스윙자세 교정 등 원포인트 레슨을 지도 받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세계정상권 선수들의 경기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적 규모의 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하는 동시에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현대차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美 PGA 개막전 타이틀 스폰서 참여 이외에도 월드컵 공식 스폰서, 미국 프로미식축구 NFL 슈퍼볼 광고 등 대형 스포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