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4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작성일2012.05.07

조회 520

 

“어린이날 특집,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방송”
현대차 『제4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 제4회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현대자동차, 행정안전부, 안실련 공동주최
- 153대 1의 치열한 경쟁률로 예선전을 통과한 100명 어린이 본선 참가
- 행안부장관상, 현대차 대표상 등 총 32명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저학년) 및 호주안전문화체험(고학년) 기회 제공
- 어린이날 특집 5월 6일(일) 낮 12시 EBS에서 녹화 방송


현대자동차가 소중한 우리 어린이들에게 안전을 선물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제4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 6일 낮12시에 EBS 특집 프로그램을 통해 녹화 방송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는 어린이들이 퀴즈대회를 통해 ‘어린이 안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많은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전파하기 위해 어린이날 특집 방송으로 전파를 타게 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참여한1만 5천여 명의 응시자 중 온라인 1, 2차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0명의 어린이가 본선대회에 참여했으며, 총 10문제를 놓고 실력을 겨룬 결과 고창동호초등학교의 최지수 학생(저학년 부문 ; 3학년)과 대구태암초등학교 권수현 학생(고학년 부문 ; 5학년)이 안전 퀴즈왕으로 선발됐다.

 

특히 권수현 학생은 10문제를 모두 맞춰 고학년 부문 안전 퀴즈왕에 선발되는 등 153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본선대회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안전 상식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을 입증했다.

 

권수현 학생 어머니 김윤정씨(주부, 41)는 “지난 2회때부터 계속 참여해 왔으며, 그 동안 쌓아온 안전 지식이 바탕이 되어 올해 안전 퀴즈왕이 될 수 있었다”며 “안전 퀴즈대회에 참여함으로써 평상시 가족간에 안전을 소재로 한 대화를 자주 나누게 돼 자연스럽게 우리가족이 안전하게 생활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이날 우수한 성적을 거둔 32명의 어린이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현대자동차 대표상,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대표상, 소방방재청장상, 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 기상청장상을 비롯 9개 안전 관련 기관장상을 수여했으며, 이와 함께 장학금(저학년) 및 호주안전문화체험의 특전(고학년) 도 주어졌다.

 

이 외에도 현대자동차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사이트(www.happyway-drive.com/edu)에서 1,2차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어린이에게는 230개 시 . 군. 구 상과 16개 시. 도 상 등 총 424명의 어린이들이 상을 수여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EBS를 통해 방송함으로써 본선에 참여하지 못한 다른 모든 어린이들도 방송을 통해서 안전을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08년 10월부터 올바른 교통문화를 적극 알리기 위해 해피웨이 드라이브(www.happyway-drive.com)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교통안전문화와 관련된 교육영상·게임·동요·동화·카툰 등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까지 안전교육에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조기 교육은 물론 우리 사회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그룹은 ‘함께 움직이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전한 스쿨존 지킴이 캠페인, 교통사고유자녀 장학금 지원, 장애인 이동 편의를 위한 차량 개발 등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