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중국 우수 청년 지도자 여수엑스포 초청

작성일2012.07.02

조회 336

 

현대차그룹, 중국 우수 청년 지도자 여수엑스포 초청

 

- 공청단 대표 여수엑스포 관람 통해 현대차그룹 선진 기술력 체험
- 중국 우수 딜러를 비롯해 오피니언 리더 및 고객 등 3천명 초청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중국 고객 초청으로 여수 지역 관광 홍보 통한 지역사회 발전 기여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지난 1월 사회공헌활동 전략 협약을 체결한 중국중앙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 대표 27명을 시작으로 중국의 우수 딜러, 오피니언 리더, 고객 등 총 3천 여명을 여수엑스포에 초청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초청한 중국 고객 중 가장 먼저 한국을 찾은 공청단은 지난 27일 서울 양재동 본사를 방문했으며, 1일에는 여수엑스포를 방문해 현대차그룹관을 비롯해 한국관과 중국관 등 주요 전시관을 관람했다.

 

한국방문단장인 홍구이메이(洪桂梅) 중국국제청년교류중심 부주임은 “선진 IT기술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수엑스포의 친환경 전시물들이 인상적이었다”며 “특히 인간과 환경의 상호 소통을 추구하는 현대차그룹관의 다양한 첨단 기술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관람 소감을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공청단 초청에 이어 7월초에는 둥펑위에다기아 우수 딜러 550명을, 8월초에는 베이징현대 우수 영업사원 120명을 여수엑스포에 초청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중국 오피니언 리더, 고객 등 총 3천여 명을 여수엑스포에 초청해 현대차그룹의 첨단 기술력과 고객 중심 경영철학을 알릴 계획이다.

 

이 밖에도 현대차그룹은 고급차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중국시장을 반영, 여수엑스포 중국관에 의전용 에쿠스 1대를 지원해 여수엑스포를 관람하는 중국의 오피니언리더에게 현대차그룹의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알리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이 여수엑스포에 초청하는 중국 고객은 높은 사회적 지위와 구매력을 함께 갖춘 사람들로 엑스포가 끝난 뒤에도 여수 지역의 관광 홍보에 지속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중국 고객 초청은 기업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여수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정몽구 회장을 필두로 엑스포 유치 및 행사 준비를 위해 그룹 역량을 총동원함은 물론, 최상위 등급 공식 후원사인 글로벌 파트너로서 박람회 입장권 구입과 업무용 차량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수엑스포를 적극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