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1주년 특별 프로모션 실시

작성일2012.07.02

조회 336

 

“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한 고객 사은 행사”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1주년 특별 프로모션 실시

 

- 국내 친환경차 판매 1위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1주년 맞아 특별 프로모션
… 7월 구입시 250만원 특별할인 또는 1% 저금리 할부 혜택 제공, 주력모델 기준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장착’ 효과
… 쏘나타 하이브리드 고객이 차량과 함께한 사진 응모하는 사진 컨테스트도 개최
- 지속적으로 친환경차 보급 확대에 앞장서 친환경 선도기업 이미지 제고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국내 친환경차 판매1위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탄생 1주년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7월 출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장착’ 이벤트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보유 고객들이 차량과 함께했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응모하는 사진 컨테스트로 구성됐다.

 

■ 이벤트 하나 “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무상으로 장착해 드립니다”


현대차는 소비자들의 환경차 구입 부담감을 해소하고,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250만원 특별 할인(기본 조건) 또는 ‘1% 초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250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게 되면 취등세·등록세·공채 혜택등을 포함한 최종 구입가격이 동급 가솔린 모델대비 유사 수준이 돼 무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하는 효과가 생긴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가장 많이 팔린 쏘나타 하이브리드 Royal 모델을 기준으로 7월 조건을 적용해 가솔린 모델(동일 조건을 위해 네비게이션 추가)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비교하면, 최종 구입가격(취등세·등록세·공채 등 포함)이 가솔린 Royal과 하이브리드 Royal이 각각 3,130만원대와 3,120만원 대로 가격 수준이 유사해져 고객들은 가솔린 모델 구입 가격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공채 할인율 등 지역별 상이)

 

또한 할부프로그램으로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최적의 할부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1% 초저금리 할부’혜택을 제공하여 환경차 보급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 이벤트 둘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함께한 추억의 사진을 찾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함께한 1년’이라는 주제로 시행되는 ‘추억의 사진 공모전’은 2일부터 29일까지 7월 한 달 동안 쏘나타 하이브리드 보유 고객들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이벤트에 응모를 원하는 고객들은 개인 블로그나 페이스북, 동호회 등에 에 쏘나타 하이브리드 관련 추억이 담긴 사진을 올린 후 해당 URL 주소를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 올리는 방식으로 응모하면 된다.

 

현대차는 아이디어 독창성, 주제 표현력 등을 심사 기준으로 수상자를 뽑아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 ▲우수상 10명에게는 3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 ▲장려상 89명에게는 1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8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하이브리드 차종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지속적으로 현대차는 환경차 보급 확대에 앞장서는 한편, 친환경 선도기업 이미지를 강화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작년 6월부터 판매 개시한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데 이어 올해 2월 기존모델 보다 경제적인 보급형 모델 스마트(Smart)를 시장에 선보이고, ‘2012 여름 환경학교’, ‘에코 포인트 보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며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