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지방 우수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선다

작성일2012.08.20

조회 527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현대차, 지방 우수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선다

 

- 하반기 대졸 공채 앞두고 지방 지역에서 다양한 우수 인재 발굴 행사 마련
- 기존과 차별화된 캠퍼스 방문 채용 “숨은 인재 찾기” 호남지역 시행
  … 미션 우수 활동자에게는 대졸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 채용 상담회 ‘잡페어’, 상반기 대구에 이어 하반기 부산서 개최
  … ‘5분자기PR’ , ‘자기소개서 클리닉’ 통해 차별화된 채용 상담회 진행
- 2012 하반기 대졸 공채 9/4~9/14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 통해 접수


현대자동차(대표: 鄭夢九 회장)가 다음달 있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앞두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방의 우수 인재 확보에 발벗고 나선다.

 

현대차는 취업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지방대학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숨은 인재 찾기 히든카드(Hidden Card)’와 ‘현대자동차 잡페어(Job Fair, 취업박람회)’ 등 우수인재 발굴 행사를 마련하고 이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올해 처음으로 도입되는 ‘숨은 인재 찾기 히든카드’ 행사를 통해 호남지역 우수인재 발굴에 나선다.

 

이 행사는 기존의 선발 방식을 벗어나, 현대차 채용 담당자들이 직접 이달 22일전남대, 23일 전북대 캠퍼스를 각각 방문하여 자동차, 상식, 역사 등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나가는 형식의 ‘H골든벨’과 다양한 미션 프로그램을 통해 스펙과 상관없이 지원자들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숨은 인재 찾기 히든 카드’ 미션 수행 우수 활동자에게는 2012년 하반기 현대자동차 대졸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 받는 혜택이 부여된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대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현대자동차 잡페어(Job Fair, 취업박람회)’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최한다.

올해 상반기 서울뿐만 아니라 대구에서도 ‘잡페어’ 행사를 개최해, 취업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정보를 얻기가 힘든 지역 인재들에게도 적극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했던 현대자동차는 하반기 서울과 부산에서 그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서울지역은 다음달 7일에서 8일까지 이틀간 논현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부산지역은 10일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현대자동차 입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으며, 일부 ‘5분 자기 PR’,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의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사전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 기간은 8월 20일에서 27일까지이며, ‘영현대 홈페이지(http://young.hyundai.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존 채용 설명회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되는 현대차 잡페어의 최고 인기 컨텐츠는 ‘5분 자기 PR’이다.

 

‘5분 자기 PR’은 일종의 모의 면접으로,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한 지원자가 이름과 성별을 제외한 모든 정보가 비공개된 상태에서 5분간 자신의 열정과 창의성,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5분 자기 PR’ 우수자에게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작년 하반기에는 14명, 올해 상반기에는 15명의 ‘5분 자기 PR’ 우수자를 최종 채용한 데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합격자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취업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지방의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선발의 혜택을 주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올 하반기 호남지역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숨은 인재 찾기 히든 카드’ 나 부산지역에서 개최될 ‘잡페어’ 행사 등을 통해 스펙에 무관하게 지방의 숨은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12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하기로 하고 9월 4일부터 14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지원서 접수는 현대차 인터넷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를 통해 진행되며, 4년제 정규대학 2013년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전략지원, 개발, 플랜트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세부 모집 분야는 ▲전략지원 부문에 경영지원, 재경, 해외영업/해외마케팅, 국내영업지원/국내마케팅/서비스, 상품 기획 분야 ▲개발 부문에 연구개발, 파이롯트, 구매 및 부품개발 분야 ▲플랜트 부문에 플랜트 운영, 플랜트 기술, 품질 분야며 응시자는 희망 분야를 선택해서 지원하면 되고 모든 전형은 각 분야별로 이루어진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3차 면접전형, 4차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9월 중 현대차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1차로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 2차로 임원면접, 영어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특히 면접 과정 중 본인의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100초 스피치’ 등의 전형을 통하여 다양한 역량과 경험을 갖춘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는 삶의 동반자(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라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창의적인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