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GT 레이싱 현대 아카데미 출시

작성일2012.09.18

조회 186

 

“아이오닉, 제네시스 쿠페를 제대로 느껴라!”
현대차, ‘GT 레이싱 : 현대 아카데미’ 출시

 

- 인기 레이싱 게임 ‘GT 레이싱’에 현대차 브랜드와 차량을 탑재한 전용게임
- 20일(목)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 통해 전세계 동시 무료 배포
- 모바일 게임 통한 현대차 브랜드 경험 … 브랜드 가치 향상 기대

 

“현대차 콘셉트카 아이오닉(i-oniq)을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레이싱 게임!”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세계적 모바일 게임회사 ‘게임로프트’와 함께 개발한 고화질 모바일 레이싱 게임 ‘GT 레이싱: 현대 아카데미(GT Racing: Hyundai Academy)’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를 통해 출시되는 이번 게임은 20일(목)부터 전세계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GT 레이싱: 현대 아카데미’는 정교한 조작과 주행감, 뛰어난 그래픽으로 전세계 게임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 ‘GT 레이싱’과 현대차가 만나 새롭게 탄생한 정통 레이싱 게임이다.

 

▲콘셉트카 아이오닉, 제네시스 쿠페 2개 차종과 ▲스칸디나비아, 몬테카를로 2개 트랙이 제공돼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차량과 트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6명까지 동시 접속해 게임을 하는 멀티플레이 방식을 채택해 흥미와 박진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실제 차량을 그대로 제작한 게임 속 차량 모습이 실제 드라이버가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하게 해 주는 한편, 스마트폰 장치를 활용한 간단한 조작으로도 정교한 운전 및 주행이 가능해 오감을 만족시킨다.


뿐만 아니라 ▲유료 게임인 ‘GT 레이싱’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현대차의 콘셉트카인 ‘아이오닉’을 최초이자 유일하게 간접 체험할 있다는 점은 많은 이용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오닉은 ‘2012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주행거리연장 전기차 콘셉트카로,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반영한 역동적인 디자인과 쿠페 스타일의 4도어 해치백 형태가 돋보이는 모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의 급격한 확산과 더불어 다양한 계층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이용자들이 모바일 레이싱 게임을 통해 현대차의 브랜드와 제품을 자연스럽게 접하는 과정에서 해 현대차의 브랜드와 가치 또한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특히 실제 차를 접하기 어려운 성장 세대에게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마음속에 현대차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는 데도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향후에도 게임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한 신개념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현대차의 우수성을 알리고 차별화 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작년 6월 국내 자동차 업체 최초로 고화질 모바일 레이싱 게임 ‘현대 벨로스터 HD’를 선보여 1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지난 8월에는 세계적 모바일 레이싱 게임인 ‘아스팔트 7’에 국내 자동차 업체 최초로 제네시스 쿠페와 벨로스터 등 2개 차종을 포함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