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SM과 PYL 유니크 앨범 발표

작성일2012.10.16

조회 132

 

현대차, SM과 ‘PYL 유니크’ 앨범 발표
“보아가 현대차 i40를 노래한다”

 

-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엔터테인먼트社와 공동 앨범 제작
  … 보아, 소녀시대 제시카 등 인기가수들이 벨로스터, i30, i40 대표곡 불러
- 17일 센트럴시티에서 열리는 PYL 유니크 쇼에서 쇼케이스 개최
- 뮤직비디오 제작해 유투브에 올리는 등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
- 자동차와 엔터테인먼트의 결합… 이색 마케팅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국내 인기 정상 아이돌들이 현대차 벨로스터, i30, i40를 위해 뭉쳤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연예기획사 SM 엔터테인먼트(대표 김영민)와 함께 ‘PYL 유니크 앨범 Vol.1 with S.M. entertainment’를 제작하고 벨로스터, i30, i40 주제곡 3곡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앨범은 현대차가 개성이 넘치고 유니크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PYL(Premium Younique Lifestyle) 고객들을 위해 선보이는 것으로 보아, 소녀시대 제시카 등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가수들이 참여해 다양한 장르의 노래로 각 차종의 특징을 표현했다.

 

우선 현대차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가수 보아가 i40를 테마로 부른 자유롭고 풍성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팝 계열의 ‘루킹(Lookin’)’을 16일 최초로 공개한다.

 

다음날인 17일에는 서초구 소재 센트럴시티 밀레니엄 홀에서 PYL 고객 등 현대차 고객 1,000여명을 초청해 열리는 ‘PYL 오토 런웨이쇼(PYL Auto Runway Show)’ 현장에서 소녀시대 제시카가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부른 i30 테마곡, ‘마이 라이프스타일(My Lifestyle)’을 공개하고 보아, 제시카가 참석해 PYL 차량 대표곡들을 부르는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또한 소녀시대 효연, 슈퍼주니어 은혁, 샤이니 태민 등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댄스 가수 6명이 모여 ‘유니크 유닛(Younique Unit)’을 결성해 ‘일렉트로닉계의 헤비메탈’로 불리는 덥스텝(Dubstep) 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파워 넘치는 곡으로 탄생한 벨로스터 테마의 ‘맥스스텝(MAXSTEP)’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첫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현장에서 고객들에게 PYL 유니크 앨범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i30 테마곡 ‘마이 라이프스타일’은 18일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며 벨로스터 테마의 ‘맥스스텝’ 뮤직비디오 및 음원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앨범을 전시장 내방 고객용 판촉물 및 PYL 관련 이벤트 기념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한편 벨로스터 테마의 ‘맥스스텝’ 뮤직비디오를 유투브(http://www.youtube.com)에 올리는 등 많은 고객들에게 이번 PYL 감성을 담은 곡들을 전할 수 있게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회사가 엔터테인먼트社와 손을 잡고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유니크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PYL 고객들의 콘셉트에 맞춰 다양하고 이색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그들의 감성으로 소통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달 벨로스터, i30, i40 등 3종이 포함되어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PYL을 발표하고 독특한 느낌의 광고, 초대형 이색 콘서트 초청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만의 특징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