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공식 페이스북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

작성일2012.10.22

조회 109

 

‘공식 페이스북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
현대차, “돌잡이 물건 맞추고 경품 타세요”

 

- 오픈 1년 만에 ‘11만 Fan’ 달성, 국내 자동차 페이스북 중 1위
- 2012 국제비즈니스대상 ‘베스트 페이스북 페이지’ 부문 국내 기업 최초 수상
- 1주년 기념 ‘돌잡이’ 이벤트 진행 … 주유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 제공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Like H!’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하며 주유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돌잡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Like H!’는 풍부한 컨텐츠와 다양한 고객참여 이벤트를 마련, 지난 주 11만 팬을 돌파하는 등 국내 자동차 업계 페이스북 중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인기 페이지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며 현대차는 현대차 페이스북이 선택하는 돌잡이 물건을 맞추는 고객에게 주유상품권, 맞춤 USB, 음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돌잡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Like H!’ (www.facebook.com/AboutHyundai)에서 돌잡이 물건을 선택한 뒤 축하 덕담 댓글을 남겨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현대차 페이스북 페이지 참조)


현대차는 추첨을 통해 총 365명의 고객을 선정하며, 다음달 21일 현대차 페이스북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자를 공지할 예정이다.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Like H!’는 다양한 차량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매월 새로운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해왔다.

 

그 결과 2012년 ‘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국제비즈니스대상, IBA)’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베스트 페이스북 페이지 부문 ‘금상(Gold Stevie Winner)’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IBA는 전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다 색다른 고객 감동을 위해 다양한 SNS 채널로 고객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살아있는 SNS 채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ike H!’는 페이스북의 고유 기능인 ‘Like’ (유용한 정보를 발견 했을 때 ‘Like(좋아요)’버튼을 눌러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는 기능)와 현대자동차의 이니셜 ‘H’의 합성어로, 현대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공식 페이스북 외에도 공식 블로그 (blog.hyundai.com) 및 트위터 (twitter.com/About_Hyundai), 유튜브 (youtube.com/AboutHyundai) 등 다양한 SNS 계정을 통해 활발한 소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