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연말 이웃돕기 성금 200억원 기탁

작성일2012.11.27

조회 68

 

현대자동차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200억원 기탁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 캠페인 첫날 1호 기부자로 200억원 전달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50억원씩 증액
- 우리 사회 저소득층 및 소외이웃 지원 위해 다방면에서 뜻깊게 사용될 예정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따뜻한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200억원을 기탁했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성금 규모를 50억원씩 증액했을 뿐만 아니라 모금 캠페인이 시작되는 첫날 1호 기부자로 성금을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건물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과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전달식을 가졌다.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차그룹이 받은 많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자 이번 성금 전달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웃의 필요에 더욱 귀 기울이며 그룹의 전문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교통안전, 장애인, 문화예술, 다문화 가정’ 등의 다양한 분야를 중심으로 우리 주변의 소외이웃 및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며, 이로써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3년부터 10년간 총 1,090억원의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게 됐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함께 움직이는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교통안전문화 정착(세이프 무브),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이지 무브) ▲환경보전(그린 무브), ▲임직원 자원봉사 활성화(해피 무브)를 사회공헌 4대 중점 체계로 삼아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