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 새단장

작성일2012.12.05

조회 67

 

영문 페이지 및 페이스북 오픈으로 온라인 소통 강화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 새단장

 

 

- 그룹 및 계열사 소식, 사진과 영상, 사회공헌, 채용 등 다양한 그룹정보 확대
- 스마트폰, 태블릿PC, 데스크톱 등 모든 기기 환경에서 자유롭게 이용가능
- 영문 홈페이지 구축으로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친근하고 감성적인 콘텐츠로 고객과 친밀감 높이는 공식 페이스북 오픈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현대건설 등 주요 그룹 계열사들의 정보를 담은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www.hyundai.co.kr)’를 새단장하고, 공식 페이스북 및 영문 페이지를 오픈 했다.

 

개편을 통해 주요 계열사들의 새로운 뉴스, 사진, 채용 등의 다양한 소식 및 관련 정보를 그룹홈페이지에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그룹의 통합홍보 창구 역할이 더욱 강화되었다.

 

이번에 개편한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는 ‘우리의 삶과 함께하는 친근한 현대자동차그룹’을 콘셉트로 하여 비쥬얼과 일반 콘텐츠를 적절히 조합해 그룹의 정보와 메시지를 보다 적극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웹 BI(Brand Identity)를 새롭게 정립했으며, 기존 텍스트와 플래시 기반의 사이트를 사용자 중심의 쉬운 구조와 감성적 일러스트가 적용된 사이트로 대폭 개선했다.

 

이와 함께 영문 사이트(www.hyundaimotorgroup.com)를 처음으로 구축해 외국인들도 손 쉽게 그룹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했으며, 국/영문 모바일 및 테블릿 버전을 추가 제작해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게다가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현대차그룹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yundaimotorgroup)을 오픈해 감성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고객참여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는 ‘그룹소개’, ‘그룹소식’, ‘갤러리’, ‘사회공헌’, ‘그룹방송’,’인재채용’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가 강점이다.

 

▲ ‘그룹소개’는 기업이념/CI/그룹연혁 등의 그룹정보와 완성차/철강/건설/부품금융 등의 분류로 나뉘는 각 계열사의 상세소개 메뉴, 그룹의 친환경 순환 구조와 기술력을 소개하는 환경 메뉴 등을 포함하고 있다.

 

▲ ‘그룹소식’은 그룹사보 <모터스라인>의 온라인 버전과 뉴스레터, 뉴스, 이벤트, 공지사항 및 계열사 SNS(Facebook, Twitter) 등의 메뉴를 통해 각종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전한다.

 

▲ ‘갤러리’에서는 그룹홍보/TV광고/캠페인 및 사회공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영상갤러리와 국내/외 사업장 및 각종 행사, 출시 제품 등의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갤러리 등을 담았다.

 

▲ ‘사회공헌’은 주요 공헌활동과 4대무브(이지/세이프/해피/그린), 희망사업, 계열사별 사회공헌 활동 등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전달한다.

 

▲ ‘그룹방송’은 계열사들을 대상으로 HKN NEWS, 수요포커스, 문화산책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실시간 편성표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 ‘인재채용’에서는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인재상 소개, 각 계열사별 상세 업무를 다룬 직무 소개, 각 계열사별 인재들의 진솔한 인터뷰를 다룬 직무 인터뷰, 국내/외 직원들의 일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은 HMG피플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다양한 그룹 계열사들이 전세계 고객들에게 더 친근하고 따뜻하게 다가갈 것”이라며 “아울러 고객에게 그룹의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그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각 계열사들을 적극 알리는 것은 물론,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의 장을 넓혀 늘 고객과 함께하는 친밀한 기업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