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아반떼, 쏘나타 HEV, 투싼ix상품성 개선 모델 시판

작성일2013.01.07

조회 42

 

현대차, ‘착한 가격’ 이어간다!


아반떼, 쏘나타 HEV, 투싼ix상품성 개선 모델 시판

 

 

- 신모델 추가하고 상품성 개선… 가격인상은 최소화
… 국민차 아반떼, 국민들이 직접 선정한 닉네임 ‘에비뉴’모델 선보여
… 환경차 판매1위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 높이고 주력모델 가격인하
… 투싼ix, 트림수 4개로 간소화하고 상품성 보강하며 가격대 조정
- 고객지향적 상품전략으로 내수시장 침체 돌파하고 고객만족 극대화할 것

 

현대차가 이번엔 아반떼, 쏘나타 하이브리드, 투싼ix 등 3차종에 대해 신모델을 추가하거나 상품성을 개선하면서 ‘착한 가격’ 전략을 이어간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 신규 모델 ‘에비뉴’를 비롯해 ‘2013 쏘나타 하이브리드’, ‘2013 투싼ix’를 전국 영업점에서 시판한다고 7일(월) 밝혔다.

 

■ 아반떼 : 국민들이 붙여준 닉네임 ‘에비뉴’ 활용 신모델 추가

 

현대차는 작년 한 해에만 국내에서 11만1,290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링카 아반떼의 신규 모델(트림) ‘에비뉴(Avenue)’를 공개했다.

 

아반떼 에비뉴는 지난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반떼 닉네임 오디션’에서 최종 선정된 아반떼의 애칭으로, 오랜 세월 동안 국민들로부터 받았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선호사양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에비뉴’ 모델은 버튼 시동 & 스마트키 시스템(슈퍼비전 클러스터 포함), 16인치 타이어 및 휠, 고급인조가죽시트 등을 기본 적용하고도 가격을 1,785만원으로 책정해 가격경쟁력을 강화했으며, 상위 모델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17인치 타이어 및 휠,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라이트 패키지 등을 ‘에비뉴 모델’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한편 현대차는 ▲오디오 노브를 2개로 늘려 조작성을 향상시키고, ▲모노 TFT LCD 화면을 적용해 시인성을 향상 시키는 한편, ▲MP3 파일 저장 및 재생 기능을 추가하는 등 멀티미디어 상품성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차량의 주요 기능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어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BlueLink)’를 적용해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현대차 아반떼는 기존 ‘블루세이버’ 모델을 폐지하고 ▲프리미엄, ▲모던, ▲에비뉴, ▲스마트, ▲스타일의 5개 모델을 운영한다.

 

■ 2013 쏘나타 하이브리드 : 연비와 상품성은 UP! 가격은 DOWN!

 

새롭게 출시된 ‘2013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지속적인 연비 개선 노력을 통해 16.8㎞/ℓ(복합연비 기준)의 동급 최고 연비를 갖추고 열선 스티어링 휠,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오토 디포그, 샤시통합제어시스템 등 각종 안전편의 사양을 신규 적용했다.

 

아울러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40ℓ 늘어난 총 344ℓ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아웃사이드 미러 사이즈를 확대하는 한편, 새롭게 추가된 ‘레밍턴 레드’ 컬러와 1617인치 알로이 휠 디자인 변경 등을 통해 외관 차별성을 높여 경쟁차 대비 최고의 상품성을 확보했다.

 

‘2013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이와 같은 상품성 강화에도 불구하고 가격인상을 최소화하고, 고가의 편의사양을 선택품목으로 돌리는 등 사양 조정을 통해 가격을 인하해 현대차의 우수한 친환경 기술력을 경험하려는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노력했다.

 

기본형인 ▲스마트 모델, ▲모던 모델이 각각 2,875만원과 2,995만원으로 기존 대비 10만원, 20만원 인상됐으나 보강된 사양수준을 감안하면 약 50만원의 인하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최고급 모델인 ▲프리미엄은 합리적 사양조정을 통해 구 로얄 대비 115만원이 인하된 3,180만원에 판매된다.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 기준)

 

여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각종 세제 혜택과 현대차의 파격적인 보증서비스를 올해에도 계속해서 누릴 수 있어 새해에도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판매 호조가 기대된다.

 

■ 2013 투싼ix : 알찬 사양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속을 높이다

 

한편 현대차는 날로 경쟁이 심화되는 국내 SUV 시장에서 고객 최선호 사양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소형 SUV  ‘2013 투싼ix’도 출시했다.

 

‘2013 투싼ix’는 기존 7개 모델을 4개 모델로 간소화하고(R 2.0 2WD 기준) ▲스타일 팩(18인치 타이어 및 휠, 루프랙, 도어가니쉬), ▲럭셔리 시트 팩(운전석 통풍시트, 가죽시트, 운전석 파워시트), ▲내비게이션 등 고급 편의사양 옵션을 ‘X20 스마트 모델’ 이상부터 선택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기본형인 ‘X20 스타일’ 모델을 제외한 전 모델에 버튼 시동 & 스마트키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 가죽 스티어링 휠, 오토크루즈 컨트롤, 듀얼 풀오토 에어컨, 클러스터이오나이저 등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2013 투싼ix’의 가격은 ▲X20 스타일 모델 2,252만원, ▲X20 스마트 모델 2,360만원, ▲LX20 모던 모델 2,560만원, ▲LMX20 프리미엄 모델 2,690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상품성 보강은 작년부터 고객들에게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현대차의 고객지향적 상품전략과 맥을 같이 한다”며 “다양한 시장조사를 통해 파악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면서도 가격인상을 최소화하며, 사양의 합리적 조정을 통해 보다 합리적으로 가격을 재구성한 이번 신모델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중대형 5개 인기차종의 10개 상위모델 가격을 최대 100만원까지 인하해 고객 선택권을 높이고, 지난해에는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와 ‘2013 그랜저’의 가격을 동결해 출시하는 등 ‘착한 가격’ 전략을 이어왔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