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찾아가는 전국구 채용설명회 개최

작성일2013.02.04

조회 155

 

현대차,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개최

 

지방인재 발굴 적극 나선다

 

 

- 7대 권역 150개 대학 온라인 투표 … 최다득표 14개 대학서 설명회 개최
- 채용 정보 부족한 지방대학생을 위한 맞춤 채용설명회
- 실무자가 전하는 생생한 채용 정보, 학교별 5명에게는 잡페어 자기PR 기회도

 

현대차가 지방 소재 대학을 직접 찾아가는 파격적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지방 인재 발굴에 앞장선다.

 

현대자동차㈜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지방 소재 14개 대학을 직접 찾아가는 ‘전국구 채용설명회’를 3월 중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 비해 채용설명회 등이 상대적으로 적어 채용 정보 등을 쉽게 얻을 수 없는 지방대학생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이를 통해 지방인재 발굴에 적극 나서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현대차는 ▲부산·경남·제주 ▲대구·경북 ▲광주·전남 ▲전주·전북 ▲강원 ▲충북 ▲충남 등 7개 권역 150여 개 대학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학교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권역별 최다 득표를 획득한 2개 학교씩 총 14개 대학교를 찾아가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전국구 채용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가 들려주는 생생한 채용 이야기, 현대차 취업 플래너 ‘H BOOK’ 제공 등 취업을 위해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학교 선정을 위한 투표는 현대차 영현대 홈페이지(http://young.hyundai.com) 내 ‘전국구 채용설명회 투표하기’를 통해 5일 오후 1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인맥, 열정 등 자신이 강점인 분야를 직접 선정해 자랑하는 ‘내가 울 학교 짱!’ 코너를 마련, 설명회 대상 학교별로 5명을 선정해 잡 페어(Job Fair) 자기 PR 기회를 부여한다. 올해 8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채용설명회와 온라인 투표를 결합한 ‘전국구 채용설명회’는 지방 학생들의 취업의 기회를 넓혀줌으로써 지방 인재를 적극 발굴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이 적극 반영된 시도”라면서 “잡페어 등 새로운 방식의 채용을 전개해 온 현대차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열린 채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2월 중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설명회 대상 학교를 선정, 발표하고 3월 중 해당 학교를 찾아가 전국구 채용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