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2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개최

작성일2013.02.20

조회 43

 

“어린이 필수 안전상식, 체험하며 배운다!”


현대차, 「제2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개최

 

 

-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서 개최…체험, 관람, 전시, 놀이관으로 구성
- 안전운전 체험, 로보카 폴리관, 소화기 사용법 체험
…총 30여개 무료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어린이에게 안전 체험 기회 제공함으로써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


현대자동차(주)는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주최로 어린이들이 꼭 배워야 하는 안전분야를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제2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를 21일(목) 코엑스(서울시 삼성동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날부터 23일(토)까지 총 3일간 열리는 이번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는 현대차가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안전에 대한 조기 교육을 펼침으로써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어린이 안전교육 사이트인 ‘현대차 어린이 안전짱 홈페이지(www.happyway-drive.com/edu)’를 통해 배운 안전 상식들을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박람회는 크게 체험·관람·전시·놀이관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총30 여개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체험관에서는 교통안전, 화재·재난시 대피 요령, 안전운전체험, 로보카 폴리관, 기상 리포터 체험, 소화기 사용법 체험, SOS 국민안심서비스 등을 운영하며, ▲관람관에는 실종·유괴예방 인형극, 안전교육영상 등이 운영된다.

 

또 ▲전시관에는 미래형 운송기기(MY BABY), 천사의 날개(어린이 승·하차보호기), 현대차 콘셉트카 블루스퀘어 등이 전시되며, ▲놀이관에서는 볼풀 놀이방,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특히 현대차는 박람회 기간 동안 방문한 단체관람 기관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곳을 대상으로 실내에서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법을 교육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를 제공하며, 또한 로보카 폴리관을 체험한 어린이에게는 어린이 치약을 선물한다.

 

박람회 참가 대상은 지난달 말 어린이 안전짱 사이트에서 사전 접수한 1만 7천 여명의 어린이, 학무모, 교사에 한하며, 사전 예약은 모두 종료됐다.

 

한편 현대차는 올바른 교통안전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어린이 안전 사랑 캠페인 해피웨이 드라이브 사이트(www.happyway-drive.com) 에서 교통안전과 관련한 교육을 영상·게임·게임·동화·해외교통안전사례 등을 통해 쉽게 습득하고 교육시킬 수 있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대차는 해피웨이 드라이브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어린이 통학차량에 승·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 달아주기, 찾아가는 교통안전 방문교육, 어린이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 기증 등 다양한 교통안전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