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사운드가 다른’ 벨로스터 2013 출시

작성일2013.03.18

조회 64

 

‘앉는 순간, 차 안은 이미 신나는 클럽!’


‘사운드가 다른’ 벨로스터 2013 출시

 

 

- 전설적 뮤지션 닥터 드레가 참여한 ‘비츠 오디오’ 국내최초 적용
… 아티스트가 스튜디오에서 만들어낸 사운드 음질 그대로 차 안에서 구현
- 무광컬러 높은 인기 반영해 블루블랙 계열 무광 ‘패트롤 그레이’ 추가
- 고객 선호 사양 기본적용에도 PYL, D-SPEC 트림 가격 인하
- 개성과 활력 넘치는 PYL 브랜드 콘셉트 충실히 반영… 새로운 활력 기대

 

현대자동차는 고객의 선호도에 맞춰 편의사양을 보강하고 ‘PYL(Premium Younique Lifestyle)’의 대표차종으로서의 유니크함을 강조한 ‘벨로스터 2013’을 18일(월)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벨로스터 2013’은 ▲ 차 안에서도 스튜디오의 음질을 구현해낸 사운드 시스템 국내최초 적용, ▲ 다이나믹 드라이빙을 지향하는 ‘D-Spec’ 트림 재탄생, ▲ 신규 외장 칼라 2종을 새롭게 추가하여 이전에 비해 운전의 재미와 운전자의 개성이 더욱 돋보일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 비츠 오디오(Beats Audio) 전모델 기본 적용

 

‘벨로스터 2013’은 국내 최초로 ‘비츠 오디오(Beats Audio)’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벨로스터만의 유니크함을 강조했다.

 

비츠 오디오(Beats Audio)社는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이자 음반 프로듀서인 닥터 드레(Dr. Dre)가 본인의 음악적 노하우를 살려 음반 레코드사 및 음향 케이블 제조회사와 제휴해 만든 사운드 전문 기업이다.

 

현대차는 벨로스터 고객에게 최상의 음질로 ‘독보적인 유니크함’을 제공하기 위해 ‘비츠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을 ‘벨로스터 2013’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비츠 오디오’만의 음장 효과를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벨로스터 2013’ 고객들은 닥터 드레와 비츠 오디오사의 오랜 노하우와 음향 기술을 접목해 스튜디오에서 만들어낸 사운드 음질을 그대로 벨로스터 차량에 구현함으로써, ‘비츠 오디오’를 통해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사운드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고급 편의사양 보강 및 가격 인하, 신규 칼라 2종 추가

 

‘벨로스터 2013’는 ‘비츠 오디오’ 외에도 컴포트(Comfort), 노멀(Normal), 스포츠(Sports) 등 3가지 운전모드를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 ‘플렉스 스티어(Flex Steer)’와 ▲ 후드 개폐성을 개선한 후드 가스 리프터, ▲ 타이어 임시 수리킷 등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으며, 주력 모델인 PYL 트림부터 ▲ 열선스티어링 휠, ▲ 1열 통풍시트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고급편의 사양을 대폭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벨로스터 2013’은 ▲ Younique(유니크) ▲ PYL(피와이엘) ▲ D spec(디 스펙)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며, ‘Younique(유니크)’ 트림은 기존 동일 트림에 비해 비츠 사운드, 플렉스 스티어, 후드 가스 리프터, 타이어 임시 수리 키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추가됐음에도 가격 인상폭을 최대한 억제해 20만원으로 묶었다.

 

또한 새롭게 명명된 ‘PYL’ 트림과 ‘D스펙’ 트림은 기존의 1.6 GDi 익스트림 (Extreme), 1.6 터보 익스트림(Turbo Extreme) 트림에서 일부 사양을 조정해 가격을 각각 65만원, 35만원 인하했다.

 

특히, 기존 ‘익스트림(Extreme)’ 트림에서 명칭을 변경한 ‘PYL’ 트림은 가죽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풀 오토 에어컨,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등의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중심으로 재구성돼, i30, i40, 벨로스터 등 ‘PYL’ 3개 차종의 ‘PYL’ 트림은 모두 가죽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풀 오토 에어컨을 공통된 속성으로 갖게 됐다.

 

여기에 차별화된 내/외장을 꾸밀 수 있는 ‘스타일 패키지’, 통풍시트, 전방주차보조시스템 등 고객들이 특히 선호하는 고급 편의사양으로 구성된 ‘컴포트 패키지’, 연비와 편의성을 모두 누리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DCT변속기, 파노라마 썬루프 등으로 구성된 ‘DCT 패키지’ 등 고객의 취향이나 운전 스타일 등에 따라 옵션 구성을 다양화했다.

 

아울러 기존 터보 모델에 적용돼 구입 고객의 22%가 선택했던 영건(YOUNG GUN) 무광 컬러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이번 벨로스터 2013 ‘D스펙’ 트림에는 새롭게 블루블랙 계열의 ‘패트롤 그레이’ 무광 컬러를 추가했으며, 차체가 커 보이고 고급감이 돋보이는 ‘아이스(Ice)’ 컬러도 신규로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현대차는 ‘벨로스터 2013’ 출시를 기념해 4월30일까지 ‘벨로스터 2013’을 구매하는 고객 30명을 추첨해 ‘비츠 바이 닥터 드레(Beats by dr. dre)’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스튜디오(Studio) 헤드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파격과 유니크함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벨로스터가 이번 2013년형 신모델 출시를 통해 ‘사운드도 독특한 차’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벨로스터 2013의 가격은 ▲ 유니크(Younique) 1,960만원, ▲ PYL 2,030만원, ▲ D스펙 2,310만원이다. (6단 자동변속기 장착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