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더 브릴리언트 베이스볼 클래식’ 출범식

작성일2013.03.18

조회 60

 

현대차, ‘더 브릴리언트 베이스볼 클래식’ 출범식


“전국 사회인 야구 최강전을 개최합니다”

 

 

- 18일 현대차 계동사옥에서 사회인 야구대회 출범식 및 홍보대사 위촉식 가져
… KBF(국민생활체육 전국야구연합회)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인 야구대회 개최
… 홍보대사에 국내 최고의 스포츠 해설가 양준혁·이숭용 위원 위촉
- 다음달 6일부터 총 6주간 전국 64개 최상위 팀들의 빛나는 대결 시작
- 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의 일환, 국내 최고의 사회인 야구대회로 성장시킬 것

 

현대차가 지역별 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 최대 사회인 야구 대회를 개최한다.

 

현대자동차(주)는 18일 현대차 계동사옥에서 곽진 현대차 판매사업부장, KBF(국민생활체육 전국야구연합회) 김광철 수석 부회장, 양준혁, 이숭용 프로야구 해설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사회인 야구대회인 ‘더 브릴리언트 베이스볼 클래식(The Brilliant Baseball Classic)’ 출범식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더 브릴리언트 베이스볼 클래식’은 현대차가 KBF(국민생활체육 전국야구연합회) 와 함께 국내 최고의 사회인 야구대회를 목표로 올 해 처음 출범하게 된 대회로 현대차는 오는 4월 6일 첫 경기를 시작으로 총 6주간 ‘더 브릴리언트 베이스볼 클래식 2013’ 결전을 벌이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KSF(국민생활체육 전국야구연합회) 주관 대회에 상위권으로 입상한 ▲서울 ▲경기 ▲경남 ▲경북 ▲호남 ▲충청 ▲강원 등 7개 권역 56개팀이 참가하게 되며, 연예인 야구단 등 조직위에서 선정한 8개의 추천팀을 포함해 총 64개의 팀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를 각 지역별로 최상의 조건을 갖춘 구장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으며 프로 대회에 버금가는 심판 운영진 및 국내 사회인 야구 대회 최초로 이닝제를 도입해 대회를 진행함으로써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사회인 야구대회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이번 출범식 자리에서 양준혁, 이숭용 프로야구 해설 위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올 한 해 동안 사회인 야구대회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 할 것을 당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양준혁 해설위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인 야구대회가 출범하게 되어 야구인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다”며, “현대차와 함께 각 지역 야구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국내 최고의 사회인 야구대회를 목표로 ‘더 브릴리언트 베이스볼 클래식’을 출범하게 됐다”며 “현대차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스포츠 후원을 통해 고객들의 삶 속 빛나는 순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부산시와 부산시 기장군과 함께 ‘현대차 꿈의 구장(가칭)’ 건립을 진행하는 등 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 KBF(국민생활체육 전국야구연합회)는 1999년 국민생활체육회 종목별 연합회로 등록되어, 1만 4천여개의 사회인 야구팀이 등록되어 있는 국내 대표 사회인 야구 연합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