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스마트 플래너’로 고객 상담 지원

작성일2013.03.20

조회 41

 

“제품설명과 견적내기도 ‘스마트’하게!”


현대차, ‘스마트 플래너’로 고객 상담 지원

 

 

- 전국 427개 현대차 지점서 태블릿PC 활용한 고객 상담 나서
… 차량 둘러보기·견적내기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 통해 한눈에 정보 제공
- 실시간 시승 예약·전시차 위치 조회 등‘원스탑 서비스’도 지원 예정
- “영업 현장에서도 디지털 활용 … 보다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 제공할 것”

 

“상세한 제품 설명부터 디지털 견적까지, 스마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현대자동차㈜는 20일부터 전국 427개 현대차 지점에서 태블릿 PC를 활용한 고객상담지원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Smart Planner)’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자동차 신기술 등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스마트 기기의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스마트 플래너’를 도입하게 됐다.

 

‘스마트 플래너’는 ▲차량 정보를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차량 둘러보기’ 기능 ▲관심 차종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경쟁차 비교’ 기능 ▲어려운 용어나 기능들을 동영상을 통해 안내해주는 ‘기능 사전’ ▲상담 받은 차량의 견적을 문자메시지, 이메일, 팩스로 손쉽게 제공하는 ‘견적내기’ 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 플래너’를 통해 현대차는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면 태블릿 PC 하나로 상세사양, 가격 등 차량 정보에서부터 수입차를 포함한 경쟁차와의 사양비교, 견적내기 등 차량 구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향후 실시간 시승예약, 전시차 위치 조회 등의 기능을 추가해 구입 상담부터 계약 및 출고, 출고 후 고객관리까지 1:1 디지털 맞춤형 고객 관리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영업현장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는 ‘스마트 플래너’를 도입하게 됐다”며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서 고객 감동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보다 편리하게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폰 앱 상담서비스 ▲영상 통화 상담서비스 ▲문자 Talk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한 3가지 IT 연동 상담서비스와 ▲긴급상황에서의 실시간 상담 기능을 강화한 ‘긴급출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