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하계 인턴사원 H Innovator 3기 모집

작성일2013.04.29

조회 212

 

 

 

현대차, 하계 인턴사원 ‘H Innovator’ 3기 모집


스펙 완전 배제한 ‘열린 채용’ 이어간다!

 

 

- 사진, 학교, 학점, 전공, 영어성적 등 ‘스펙’ 제외한 열린 채용 지향
…별도 지원서 작성 없이 추천, 사전과제, 실기평가만으로 1차 합격자 선정
- 지역 권역별로 지방대 우수인력 선발해 해당 지역본부에서 인턴 실습 예정
- 내달 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평가 우수자는 정직원으로 채용 예정

 

현대차가 ‘스펙’을 완전히 배제하고 각 모집 부문별로 특화된 방법을 통해 새로운 생각과 가능성을 지닌 인재를 발굴하는 ‘열린 인턴사원 채용’에 나선다.

 

현대자동차(주)는 학교, 전공, 학점, 영어점수 등 소위 ‘스펙’이 아닌,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하계 인턴사원 ‘H Innovator’ 3기를 선발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이번 ‘H Innovator’ 3기는 별도의 지원서 작성 없이 추천, 사전과제 평가, 실기전형만으로 부문별 1차 합격자를 선정한 후, HKAT(인적성검사),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전략지원(국내영업) ▲R&D(기계/전자전기/금속재료/자동차 마니아) ▲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뉘어진다.

 

전략지원과 R&D 부문(자동차 마니아 분야 제외) 지원자는 관련 부문에 해당하는 사전 수행과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R&D 부문 중 자동차 마니아 분야의 경우는 대학교에서 자작차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에 한해 각 학교별로 취업센터에서 추천을 받은 3명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디자인 부문의 경우 온라인 접수를 완료한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디자인 실기를 실시해 실력을 평가할 계획이다.

 

특히, 전략지원 부문은 지역 권역별로 지방대 출신의 우수한 인력을 대거 선발해 해당 권역의 지역본부에서 인턴실습을 할 예정이다.

 

이번 인턴사원 모집에서는 지원대상도 대폭 확대했다.

 

현대차는 4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제한을 했던 기존과 달리, 현재 3학년 2학기 이상 재학생 중 2014년 1월 또는 7월에 입사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H Innovator’ 3기의 접수는 다음달 2일(목)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자는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받았어야 한다.

 

최종 선발된 ‘H Innovator’들은 6월에서 7월 중 5주간 실제 업무 현장에서 인턴 직무를 수행하게 되며, 현대차는 이중 실습활동 결과가 우수한 인원들을 선정해 향후 정식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펙이라는 틀을 깨고 자신만의 다양한 역량과 가능성을 가진 ‘H Innovator’들이 그동안 실습과정에서 보여준 성과는 기대 이상이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인재발굴 프로세스를 끊임없이 개선해 더욱 수준 높은 인재들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문의는 현대차 채용 트위터(http://twitter.com/hyundaijob) 또는 채용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hyundaijob)으로 하면 된다.

 

한편, 2012년 여름부터 시작된 현대차 ‘H Innovator’는 지원서에 학교, 전공, 학점, 영어점수 등 지원자들을 등급화할 수 있는 스펙 기재란을 과감히 없애고 특화된 방식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모집방식으로, 스펙이 아닌 실제 업무에서 자신만의 열정과 창의성을 유감없이 발휘할 인재들을 등용하는데 주력함으로써 채용 문화를 크게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