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출시

작성일2013.06.10

조회 49

 

 

 

대한민국 대표 베스트셀링카, 새로운 매력으로 다시 태어나다!


현대차,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출시

 

 

- 최상의 가격 경쟁력 … 고급 편의사양 적용 등 상품성 향상에도 가격 인상 최소화
- LED 주간 전조등, 18인치 휠&타이어 등 신규 적용으로 ‘빛나는 스타일’ 완성
- 고객 선택 폭 다양화 … 고객 선호사양 대거 적용한 ‘어트랙션’ 모델 새로이 추가
-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스토리 공모 이벤트 … 고객과의 감성 소통 강화
- 대한민국 대표 중형세단 명성에 감성 더해 … 쏘나타 고객 만족 극대화

 

대한민국 대표 중형세단 쏘나타가 감성을 더한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로 새롭게 태어났다.

 

현대자동차(주)는 신규 모델을 추가하고 LED 주간 전조등을 비롯한 고급사양을 새롭게 적용하며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를 10일(월)부터 시판한다.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는 차량 내·외부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한편, 고객 선호사양을 대거 반영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2.0 CVVL 모델 기본형 트림인 ‘스타일’을 제외한 전 트림에 LED 주간 전조등을 새롭게 적용해 주간 주행 시 안전성과 외관의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으며, 주력 모델인 ‘모던’ 트림 이상에는 세련된 디자인의 신규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를 기본 적용해 고객 감성 및 편의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특히 이번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어트랙션(Attraction)’ 트림은 ▲17인치 휠&타이어 ▲천연 가죽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4.3인치 컬러 TFT-LCD의 고급형 오디오(조향 연동 후방카메라 포함) 등 고객선호도가 높은 고급사양을 대거 적용하면서도 최상의 가격 경쟁력을 갖춰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2.0 터보 모델에는 ▲LED 주간 전조등 ▲터보 모델 전용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패들 쉬프트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대거 보강했다.

 

또한 현대차는 기존 2,800만원대의 가격에서 시작했던 고성능 터보 모델 라인업에 2,600만원대 ‘스마트’ 트림을 새롭게 추가해 고성능 터보 모델을 원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낮췄으며,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노출형 듀얼 머플러 ▲운전석 전동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 ‘스마트’ 트림에 운전자 중심의 다양한 고급사양을 기본 적용해 고객들이 합리적 가격에 터보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트림에는 기존 옵션으로 운영되던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블루링크 서비스 포함)을 기본 적용하고 뒷좌석 6대4 폴딩 시트를 새롭게 장착했다.

 

현대차는 합리적인 사양 구성을 통해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의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켰음에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시켜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2.0 CVVL 모델 주력 트림인 ‘모던’의 경우 ▲LED 주간 전조등 ▲18인치 휠&타이어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등의 고급사양을 추가했음에도 가격은 7만원 인상되는데 그쳐 고객들은 40만원 수준의 가격인하 효과를 볼 수 있게 됐다.

 

특히 2.0 터보 모델 ‘모던’ 트림의 경우 ▲터보 모델 전용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패들 쉬프트 등을 추가하면서도 일부 편의사양 조정을 통해 판매가격을 기존 보다 45만원 인하하며 고객의 부담을 낮췄다.

 

이와 함께 고객 선택의 비중이 높은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의 옵션 비용을 전 모델에서 40만원씩 일괄적으로 인하해 고객들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를 통해 28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국내 대표 중형세단의 명성에 감성을 더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지난 수십년 간 고객의 사랑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대표 브랜드인만큼 최상의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에 보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출시에 맞춰 고객들의 감성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전개한다.

 

먼저 1985년 출시된 1세대 쏘나타를 시작으로 28년간 고객들로부터 받은 꾸준한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쏘나타와 함께 했던 고객들의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는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스토리'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쏘나타와 함께 한 추억, 일상 등에 관한 개인의 스토리를 이벤트 홈페이지(http://www.sonatastory.com) 또는 문자메시지(#5656, 정보이용료 100원 본인부담)를 통해 접수 받아 총 493명의 고객을 추첨, 미주 여행 상품권, 태블릿 PC 등의 경품과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의 시승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벤트 홈페이지에 응모된 각각의 스토리들을 시간 순으로 정리, 쏘나타에 얽힌 추억을 누구나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그 동안 쏘나타의 개발 및 판매를 담당했던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최근 ▲자동차 광고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비오는 날 느끼는 선루프의 색다른 매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쏘나타 감성 광고’ 제작 ▲청각 장애인들이 음악을 느낄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쏘나타 터처블 뮤직시트’를 전국 농아학교에 기증하는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사운드 프로젝트’ 진행 등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쏘나타’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2014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의 가격은 CVVL 엔진 장착 모델은 ▲스타일 2,210만원 ▲블루세이버 2,370만원 ▲스마트 2,470만원 ▲어트랙션 2,575만원 ▲모던 2,635만원 ▲프리미엄 2,790만원이며, 터보 GDi 엔진 장착 모델은 ▲스마트 2,670만원 ▲모던 2,845만원 ▲프리미엄 3,190만원이다. (이상 자동변속기 기준)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