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12 사회공헌백서 We With, We Do 발간

작성일2013.06.26

조회 114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활동을 한눈에


2012 사회공헌백서 ‘We With’, ‘We Do’ 발간

 

 

- 18개 그룹사 20만 임직원의 2012년 연간 사회공헌활동 총망라
- 매거진 ‘We With’, 팩트북 ‘We Do’ 2가지 형태로 발간해 대중들과 소통강화
- 향후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그룹 사회공헌활동 위한 지침서 역할 기대

 

현대자동차그룹은 작년 한 해 동안 18개 그룹사 및 20만여 임직원의 나눔과 봉사활동을 기록한 2012 사회공헌활동백서를 매거진인 ‘We With’와 팩트북인 ‘We Do’ 2가지 형태로 발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백서는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사례를 전달해 독자들에게 나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사회공헌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해 발간됐다.

 

특히 이번 백서는 팩트북과 함께 매거진 형태로도 발간돼 대중들에게 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더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매거진 형태의 ‘We With’는 ‘우리 함께’라는 뜻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슬로건인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향한 기업의 의지를 표현했다.

 

‘We With’는 사회공헌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전환 및 독자의 공감대와 참여 유도를 콘셉트로 ▲일자리 만들기 ▲글로벌 사회공헌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 이야기 ▲실천하는 나눔 참여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현대차그룹의 부문별 활동과 실제 사례를 잡지 형태로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팩트북인 ‘We Do’는 ‘우리는 한다’라는 의미로,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현재 실행력과 ‘우리 모두 함께 세상을 움직이자’는 의지를 나타냈다.

 

‘We Do’는 그룹의 사회공헌과 관련된 세부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콘셉트로 ▲그룹 사회공헌 역사 및 실적 ▲4대 무브, 중점사업 ▲7대 부문별 사업 ▲계열사별 소개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철학과 비전, 핵심 사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백서 발간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되길 바란다”며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업의 지침서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2012년부터 ▲사회적기업 설립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도전과 나눔의 기회 제공을 통한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을 통한 양극화 해소를 향후 5년간의 중점과제로 추진해 2017년까지 사회적기업 500개 창업지원 및 2500개의 일자리 창출, 대학생 10000명의 청년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