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찾아가는 전국구 채용설명회 개최

작성일2013.08.16

조회 726

 

 

지방 10개 대학 등 18개 대학서 채용설명회 개최


현대차, 지방인재 직접 찾아 나선다

 

 

- 전국 모든 4년제 대학 온라인 투표… 최다 득표 18개 대학서 설명회 개최
- 지역 인재 발굴을 위한 맞춤 채용설명회
- 권역 별 투표 1위 학교
… 즉석 ‘자기 PR 버스’ 방문 및 우수자 서류 전형 면제 혜택 부여
- 잡페어는 내달 6~7일 서울 도곡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개최


현대차가 하반기 대졸신입공채에 앞서 지방 인재 발굴에 발벗고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지방 소재 10개 대학과 서울·경기 소재 8개 대학을 직접 찾아가는 ‘전국구 채용설명회’를 9월 중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2월에 이어 2회째로,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업 정보에 취약한 지방대학생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지방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서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서울·경기 ▲부산·경남·제주 ▲대구·경북 ▲호남 ▲강원 ▲충북·충남 등 총 6개 권역 내 모든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지방 소재 10개 대학(권역별 각 2개교), 서울·경기 소재 8개 대학 총 18개의 최다 득표 대학을 선정해 찾아간다.

 

학교 선정을 위한 투표는 현대차 영현대 홈페이지(http://young.hyundai.com) 내 ‘전국구 채용설명회 투표하기’를 통해 16일 오후 5시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전국구 채용설명회’에서는 ▲현대차 채용 담당자가 들려주는 생생한 채용 이야기와 ▲전형 과정에 대한 설명 등을 들을 수 있음은 물론, ▲하반기 주요 채용 일정 및 신입사원 채용 성공기를 담은 취업 플래너 ‘H BOOK’ 제공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자신이 강점인 분야를 직접 선정해 자랑하는 ‘내가 우리 학교 짱!’ 코너를 마련해 설명회 대상 학교별로 5명을 선정, 현대차 잡페어(Job Fair)에서 ‘자기 PR’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내년 2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학교 투표 과정에서 신청란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지방 소재 대학의 경우 권역 별 최다 득표 학교에는 ‘자기 PR 버스’가 방문해 학생들에게 즉석 ‘자기 PR’ 기회를 제공하고, 합격시 하반기 대졸공채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온라인 투표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지방대 ‘자기 PR 버스’ 운영을 도입한 ‘전국구 채용설명회’는 지방 인재를 적극 발굴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생각이 적극 반영된 시도”라면서 “앞으로도 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열린 채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내달 6~7일 서울 도곡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잡페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구직자들에게 열린 프리미엄 채용 상담회를 지향하는 잡페어에서는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걸린 5분 ‘자기 PR’ ▲선배사원 직무상담 ▲우수 자기소개서 전시 ▲신입사원 합격 스토리 전시 등이 진행될 계획이며, ‘자기 PR’ 참가 신청 접수는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영현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