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 10회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작성일2013.10.15

조회 204

 

 

 

차량 정비 달인들, 실력 겨루고 최고 품질 서비스 약속!

 

현대차, ‘제 10회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 10/16~18일 2박3일간 천안 정비연수원서 최고의 차량 정비기술 겨뤄
… 국내 140여 명의 우수 정비사 참가, 이론과 실습 테스트 진행
- 2001년 1회 대회 시작으로 10여년 간 이어져 서비스 품질 강화 밑거름
… 정비기술인력 역량강화 및 동기부여, 최고 품질의 서비스 제공 약속
- 현대차, 고객 감동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

 

현대차의 고객 만족을 최일선에서 책임지는 국내 정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비 실력을 겨룬다.

 

현대자동차(주)는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현대차 천안 정비연수원에서 최고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각오를 새로이 다지고 우수 정비기술인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제 10회 현대차 정비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현대차가 국내 현대차 정비직원들의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각오를 다지고자 2001년 처음 시작된 ‘정비기술 경진대회’는 올해 10회째에 이르기까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꾸준히 진행돼 현대차의 대표적인 정비서비스 인력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및 협력사의 우수 정비직원 140여 명이 참가해 이론과 실습 등 다양한 평가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의 정비 기술력을 겨루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정비직원뿐만 아니라, 서비스 협력사 정비직원까지 대거 참가해 서비스 협력사에도 우수 정비기술을 겨루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평가 방식에 있어서도 ▲이론 평가는 기존 필기 시험 방식을 탈피하고 퀴즈 대회 방식을 적용한 ‘도전! 정비왕’ 프로그램을 도입해 참가 열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실기 평가는 팀별 과제 수행을 평가해 개인의 정비기술뿐만 아니라 팀워크를 함께 평가함으로써 실제 업무에서의 적용성을 더욱 높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어느덧 10회째를 맞이한 ‘정비기술 경진대회’는 지금까지 현대차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는 밑바탕이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정비 서비스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은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고자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 대회’ 및 ‘현대차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 등의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 인력 육성 프로그램을 마련,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통한 고객 감동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