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연말 이웃돕기 성금 250억원 전달

작성일2013.11.20

조회 91

 

 

 

현대자동차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250억원 전달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 캠페인 첫날 1호 기부자로 250억원 전달
…3년 연속 50억원씩 통 큰 증액, 지난 2003년부터 11년간 1,340억원 기탁
- 우리 사회 저소득층 및 소외이웃 지원 위해 다방면에서 뜻깊게 사용될 예정

 

현대자동차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따뜻한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250억원을 기탁했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3년 연속 성금 규모를 50억원씩 크게 증액했을 뿐만 아니라 모금 캠페인이 시작되는 첫날 1호 기부자로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건물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과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차그룹이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자 이번 성금을 준비했다”며 “내년에도 쉽지 않은 경영환경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 힘들어지는 이웃들을 기억하고, 주위를 돌아보며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교통안전, 장애인, 문화예술,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분야를 중심으로 소외이웃 및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올해 성금 전달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3년부터 11년간 총 1,34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게 됐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최근 태풍 ‘하이옌’으로 큰 피해를 입은 필리핀의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60만 달러를 지원하고, 대규모 문화나눔 캠페인을 통해 연말까지 국내 결연단체 및 소외이웃 가정의 8,200여명을 문화공연에 초대하는 등 활발한 연말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함께 움직이는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교통안전문화 정착(세이프 무브)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이지 무브) ▲환경보전(그린 무브) ▲임직원 자원봉사 활성화(해피 무브)를 사회공헌 4대 중점 체계로 삼아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