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독일 품질 평가서 2위 올라

작성일2013.12.17

조회 80

 

 

 

“자동차 본고장 유럽서 품질 인정 받다”


현대차, 독일 품질 평가서 2위 올라

 

 

- 아우토빌트誌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호평…벤츠, BMW, 폭스바겐 등 제쳐
- 품질만족도, 내구품질, 정비서비스 등 차량에 대한 종합적 품질 평가 결과
- “지역별 고객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품질경쟁력 확보에 노력 기울일 것”

 

현대차가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품질조사 2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현대자동차㈜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Autobild)誌가 실시한 ‘2013 품질만족도 조사(2013 Quality Report)’에서 벤츠, BMW, 폭스바겐, 아우디 등 유럽 현지 메이커들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아우토빌트誌의 ‘품질만족도 조사(Quality Report)’는 2001년부터 실시됐으며, 올해 평가는 독일 내 주요 자동차업체 20개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평가 항목으로는 ▲내구품질 및 부품분해평가, ▲정비서비스, ▲정기검사 결과, ▲보증 서비스 등이며, 이에 대한 전문가의 공정한 평가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

 

아우토빌트誌 전문평가단은 “차량품질 만족도에서 고객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고객 충성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현대차의 품질 경쟁력에 대해 높은 신뢰를 나타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지 업체를 선호하는 보수적인 고객층이 두터운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차가 이번에 품질로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현대차는 지역별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조사에서 전년 대비 6계단 상승한 6위로 아우토빌트誌가 실시한 품질만족도조사 이래 최고 순위에 올랐다.

 

아우토빌트(AutoBild)誌는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로 매주 70만부를 발행하고 있으며,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35개국에 자동차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최근 현대차 쏠라리스와 i40가 러시아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브토 파노라마 (Avto Panorama)의 ‘2013년 러시아 올해의 차 (2013 Russian Car of the Year Category Winner)’에서 소형차와 중형차 부문을 수상하는 등 유럽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