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주국제대학과 위탁교육 MOU 체결

작성일2014.03.06

조회 65

 

 

 

"제주국제대학과 위탁교육 MOU 체결"


"현대·기아차, 서비스 협력사 직원 대학서 위탁교육 받는다"

 

 

- 12~13년 전국 14개 대학 위탁교육 MOU체결 이어 제주국제대학 추가
…올 해 1,720여명 서비스 협력사 직원 15개 위탁 대학에서 수강 예정
…위탁 대학에 실습 교육 차량·교재 지원 등으로 지속적인 교육 기부
-서비스 협력사의 기술력 향상 및 자동차 기술 인력 육성에 기여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협력사와의 상생에 앞장설 것

 

현대·기아차는 6일 제주국제대학에서 현대차 기술교육실장 이진주 이사와 제주국제대학 박창희 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 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위탁교육 MOU' 체결식을 가졌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MOU 체결로 서비스 협력사 직원들을 위한 정비 기술 교육 거점을 제주지역까지 확대했다.

 

현대·기아차는 2012년 5월에 국내 최초로 서비스 협력사 직원들의 자동차 정비 기술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전국 11개 대학과 정비 기술 위탁교육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후 2013년 3월 3개 대학을 추가했으며, 이번에 제주국제대학까지 포함해 총 15개 대학과 업무 협약을 맺고 자동차 기술 인력 육성에 앞장서게 됐다.(※세부 대학교 첨부 참조)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현대·기아차는 더 많은 서비스 협력사 직원들이 자동차 정비 기술(엔진, 전기, 섀시 등)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실제 현장에서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작년에 전국 서비스 협력사 직원 1,319명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을 실시했으며 올 해에는 3월 중순부터 10월까지 15개의 위탁교육 대학에서 1,720명의 서비스 협력사 직원들에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지속적인 교육 기부의 일환으로 위탁 교육 대학에 실습 교육용 차량 및 교재를 제공하고 각 대학 강의 교수진들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 교육을 실시해 체계적인 교육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서비스 협력사 직원 위탁교육은 2012년부터 꾸준히 확대해 오고 있다" 며 "현대·기아차는 지속적인 지원으로 서비스 협력사들의 기술력 향상과 자동차 기술 인력 육성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협력사와의 상생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기아차 자동차 정비 기술 위탁교육 MOU 대상 15개 대학교

 

▲수도권-신한대학교(구 신흥대학교) ,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오산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충북-충북보건과학대학교(구 주성대학교)
▲충남-우송정보대학교
▲전북-전주비전대학교
▲전남-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강원-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대구-영남이공대학교
▲경북-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안동 과학대학교
▲경남-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부산-동의과학대학교
▲제주-제주국제대학교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